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화와 함께하는 사회적기업 공감 토크 <함께 더 멀리>

사회적기업-소셜벤처/사회적기업 소식

by 하얀잉크 2014. 2. 18. 22:00

본문

친환경 사회적기업 성공스토리 들을 수 있는 공감토크


한화프렌즈 기자단으로 활동하면서 흥미롭게 보았던 것이 한화의 지원을 통해 성장하는 친환경 사회적기업이었습니다. 한화그룹에서 매년 <한화 친환경 사회적기업 지원사업>을 통해 친환경 분야의 사회적기업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그 마무리를 딱딱한 세미나가 아니라 편안하게 들을 수 있도록 공감토크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사회적기업 멘토였던 경영컨설턴트의 이야기를 들으니 공연을 하거나 다양한 창의적인 방법으로 투자설명회를 하고 토크를 구성한다고 들었는데요. 올해도 사회적기업 공감 토크 <함께 더 멀리>가 개최된다고 하여 그 소식 알려드립니다.





▲ 지난 2013년 공감 토크 <함께 더 멀리> 동영상




 

올해는 2월 20일 63빌딩에서 개최되는데요. 사회적기업에 관심있는 분들은 신청해서 참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회적경제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행사입니다. 올해는 문화로놀이짱, (주)두레마을, 빅워크, 바리의꿈-이로운넷, 자락당, 에코인블랭크가 투자설명회를 하는 군요. 


공감 토크 <함께 더 멀리>는 성공한 기업가들로부터 사회적기업의 성공을 위한 액션플랜을 듣는 공감토크, 사회적기업의 성공을 돕는 세 남자의 솔루션에 대해 들을 수 있는 솔루션토크, 그리고 6개 사회적기업에 대한 모의투자설명회인 공감투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가 관심가졌던 사회적기업도 있어 반가운데요. 도움이 될까 싶어 관련 글 올려드립니다.



▶ 2013/10/07  "소각 직전의 목재를 구출하는 거죠" 문화로놀이짱 안연정 대표


▶ 2013/08/05  사회적기업 빅워크, 갤럭시 걷기도우미 뛰어넘어라



한화그룹은 <한화 친환경 사회적기업 지원사업>을 통해 매년 친환경 분야의 사회적기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선정된 친환경 사회적기업에 대해서 경영자금 지원 및 멘토링, 경영 컨설팅 등을 제공하고 KAIST비즈니스 스쿨을 통해 사회적기업가들이 경영과 환경에 대해 배울 수 있는 mini MBA를 개최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