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더링이란 아이폰을 USB에 연결해 인터넷을 즐기는 기능입니다. 아이폰이 무선모뎀이 되는 셈이죠. 언젠가 강원도 횡성으로 워크숍을 다녀왔습니다. 산골짜기라 그런지 인터넷이 안되더군요. 기업 워크숍을 유치하는 곳인데 인터넷이 안된다는 사실이 좀 황당했습니다.
그런데, 그 때 유유히 노트북으로 인터넷을 즐기는 이 있었습니다. 놀라운 마음에 물어보니 아이폰 하나 달랑 키우고 사용하시더군요. 눈 아프게 아이폰으로 손가락 놀려가며 인터넷 보고 있던 저에겐 또하나의 문화충격으로 다가왔습니다.
배워보니 사용법 매우 간단합니다. 사진과 함께 배운대로 간단히 리뷰하겠습니다. 이 테더링 기능은 옴니아나 안드로이드와 같은 스마트폰은 모두 가능하다고 합니다만 제가 아이폰 유저인 관계로 아이폰을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사용법 리뷰
아이폰- 설정을 들어갑니다. 다시 일반-네트워크로 들어가시면 인터넷 테더링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 테더링을 켬으로 해주시고 위 오른쪽 사진과 같은 페이지가 뜨면 블루투스로 연결하세요. 그럼, 아이폰 화면 상단에 인터넷 테더링이 연결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단, 반드시 노트북에 아이툰즈가 깔려 있어야 합니다. 제 노트북에 안깔려 있어서 왜 나만 안되나 헤맸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