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와 나눔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착한소비캠페인 ‘굿바이(GOOD_BUY)’ 혹시 들어보신 적 있으세요?
소비하면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세상에서 가장 쉬운 나눔, 지금 소개해 드립니다.
점점 뜨거워지는 ‘착한소비’
요즘 들어 여기저기서 ‘착한’ 이란 단어가 자주 사용 되고 있는데요~ 착한 열풍이 정말 뜨겁죠?
품질뿐만 아니라 윤리와 나눔, 환경보호 등을 추구하는 이른바 '착한소비'가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소비자들과 기업의 관심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착한 소비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소비자의 구매가 바로 기부로 연결되는 ‘착한소비’는 소비자들로 하여금 현명한 소비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기업은 판매와 동시에 사회공헌에 동참하며 기업 이미지 개선효과까지 거둘 수 있어, 많은 기업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착한소비, 굿바이(G00D_BUY)
2009년 5월에 시작한, 착한소비캠페인 ‘굿바이(GOOD_BUY)’는 소비자가 ‘상자 위의 빨간 하트’ 모양의 굿바이로고가 있는 상품을 구매하면 수익금의 일부가 자동으로 기부되는 공익연계 마케팅입니다. 소비자들은 ’구매‘를 통해 손쉽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고, 기업은 ’판매‘와 동시에 ’사회공헌‘에도 동참할 수 있어서 많은 소비자와 기업들의 참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상자 위 ‘빨간하트 로고’를 찾아보세요!
전국경제인연합회의 조사(2009년 8월)에 의하면 소비자들은 품질이 동일하다면 가격이 비싸더라도 사회공헌활동이 우수한 기업의 제품을 구매하겠다는 의견이 78%로 조사되었습니다.
‘구입만으로 기부’가 되는 굿네이버스 착한소비 캠페인 ‘굿바이(GOOD_BUY)’를 통해 모인 기금이 매년 늘어나고 있는데요~ 모인 기금은 굿네이버스를 통해 전액 국내외 소외된 아동을 위해 사용됩니다. 발렌타인데이, 졸업식, 입학식 등 기념일이 많은 요즘, 이왕 사는 선물이라면 구매할 때 ‘굿바이(GOOD_BUY)로고’를 꼭 확인해 착한 소비자가 되어 보는 건 어떠세요?
당신이 굿바이(GOOD_BUY)하면, 지구촌 빈곤도 굿바이(GOOD_BYE) 할 수 있습니다.
쇼핑과 기부를 동시에, 착한소비 캠페인 (GOOD_BUY)
세계 최다 참치 선단을 보유한 종합식품기업 사조그룹은 학교급식 식자재 브랜드 ‘스쿨존(School Zone)’ 제품이 캠페인에 참여해 수익금 일부를 기부하고 있으며 ‘락앤락 밀폐용기’로 유명한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도 굿네이버스 베트남 지부 아동의 그림이 그려진 러브보틀을 통해 굿바이 캠페인에 참여하여 수익금 중 일부를 굿네이버스를 통해 기부하고 있습니다.
가스레인지, 식기세척기, 정수기, 비데 등 주방, 생할가전 시장에서 주부들의 신뢰를 받으며 탄탄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는 동양/매직도 식기세척기와 비데 상품이 굿바이 캠페인에 참여해 수인성 질병으로 고통 받고 있는 해외 아동 및 주민들을 위해 우물탱크를 건설하고, 화장실을 건축하는 사업을 지원 하고 있습니다.
또한, 클렌징 폼의 대명사로 꼽히는 한국 시세이도 매스티지의 퍼펙트 휩 또한 굿네이버스 착한소비 캠페인 '굿바이(GOOD_BUY)'에 참여 하여 퍼펙트 휩 제품에 굿바이 로고를 삽입해 캠페인의 취지를 알리고, 판매수익금의 일부를 기부하여 나눔을 전파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분들의 많은 참여로 점점 활기를 띠는 '굿바이(GOOD_BUY)',
이제 여러분들도 참여해보세요!
새학기 희망을 품은 발걸음~ 굿네이버스가 아프리카에 전한 나눔 (4) | 2012.03.06 |
---|---|
네팔의 키다리아저씨로 변신한 탤런트 변정수 (14) | 2012.02.09 |
엄마를 기다리는 꼬마 피아니스트, 수정이 (5) | 2012.01.31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