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1 청소년 통일 UCC 공모전] 통일 왜 해야할까? 딸아이의 뜻밖의 대답

Life/육아일기

by 하얀잉크 2011. 10. 17. 21:00

본문

통일? 그게 뭔데?

며칠 전 친구로부터 통일 UCC 동영상 하나 만들어보라는 연락을 받았다. 통일교육협의회에서 일하는 친구인데 내 블로그에서 딸아이 인터뷰 동영상을 보고 UCC 공모전을 하니 하나 만들어 보라는 것이다. 공모전? 그럼 상금도 있겠군... ^^ 상금이 100만원이라는 소식을 듣고 가능성이 있겠다 싶었다. 아이가 6살이던 시절 블로그에 올린 인터뷰 영상이 이미 Daum 메인을 장식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받은 바 있다.

 


"왜 우리는 통일을 해야할까?"

퇴근 후 딸아이와 마주했다.
"선생님, 뭐 하나 물어봐도 되겠습니까?"
딸아이는 평소 선생님 놀이를 좋아하는데 늘 자신이 선생님 역할이다.
"네 물어보세요"
"왜 우리는 통일이 되어야 하나요?"
"... 통일? 그게 뭔데?"



잠시 인터뷰 중단. 엉뚱한 대답이 명답이 될 수도 있다는 생각에 일단 들이댔지만 역시 7살 아이에게 통일은 너무 어려운 주제였다. 아이에게 차근차근 현재 분단된 남북의 상황을 이야기 해주었다.

"오, 우리랑 똑같은 말을 하는 사람들이 외국에 있어?"
"외국이 아니야. 원래 하나의 나라, 하나의 민족이었어"
나이답지 않게 아이는 진지하게 아빠의 이야기를 들었다. 잘하면 뭔가 대단한 그림이 탄생할 조짐이었다.

"자, 다시 물어볼게요. 우리는 왜 통일 되어야 할까요?"
"...."

잠시 말이 없던 아이가 내뱉은 한마디.

"아빠가 먼저 말해봐~"
아이의 영리한 대답에 아내와 난 빵 터져버렸다. 그래도 선생님 체면은 차리겠다는 말인가? ㅋㅋㅋ
결국 그렇게 인터뷰는 물거품이 되어버렸지만 자세히 알아보니 애초부터 아이와 난 참가대상이 아니었다. 초중고 진학중인 청소년들이 대상이란다. 이런~

                초중고를 다니는 학생이나 학부모께서는 관심있게 한번 보세요. ^^


              <통일, 우리 함께!2011 청소년 통일 UCC 공모전 안내>

- 공 모 개 요 -
ㅇ 주최 : 통일교육협의회  ㅇ 후원 : 통일부(통일교육원)
ㅇ 개최일시 : 2011년 10월 4일(화) ~ 11월 4일(금)
ㅇ 참가대상 : 전국 초•중•고등학생(개인 또는 1팀 4인 이내 공모가능)
ㅇ 개최방법 : 온라인 공모
ㅇ 공모분야 : UCC 동영상
ㅇ 공모주제 : 반갑다 통일아(통일의 필요성을 알리는 내용)/ 북한바로알기 / 통일된 한반도는 어떤 모습일까? / 통일을 위한 나의실천 / 기타 평화통일을 위한 긍정적 메시지를 담은 자유주제
ㅇ 작품규격 및 분량
  - 길이: 3~5분 내외 / - 해상도: 640*480 pixel
  - 용량: 100M 이하 / - 형식: avi, wmv, mpeg, swf
ㅇ 접수방법
  - 홈페이지 접수 (www.tongiledu.org)
ㅇ 접수내용
  - 공모신청서(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 신청자 인적사항, 작품설명 포함)
  - UCC 공모작품
ㅇ 당선작 발표 : 2011년 11월 18일(금)
ㅇ 시상내용
  - 통일부장관상(초•중•고 각1점) : 상장 및 상금 100만원
  - 통일교육협의회 상임공동의장상(초•중•고 각2점) : 상장 및 상금 50만원
  - 우수상(초•중•고 각3점) : 상장 및 상금 30만원
  - 장려상(초•중•고 각5점) : 상장 및 상금 10만원
ㅇ 입상작의 저작권 및 소유권은 통일교육협의회에 귀속됩니다.
*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참조 www.tongiledu.org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