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여자축구 피스퀸컵 우승위해 트위터 응원합시다

아이러브스포츠/축구

by 하얀잉크 2010. 10. 16. 13:30

본문

오늘 오후 2시 한국과 뉴질랜드의 개막전을 시작으로 피스퀸컵 2010 수원 대회의 막이 오릅니다. 새로운 챔피언을 위해 치열한 접전이 예상되는 가운데 지난 포스팅에서 한국의 처녀우승이 가능한 이유와 함께 응원메시지를 보냈었습니다.

한국의 피스퀸컵 처녀우승이 가능한 이유

스포츠에서 응원은 정말 중요합니다. 우리는 지난 2002년 너나 할 것 없이 붉은물결을 이루며 뜨거운 함성을 보냈고 그 결과 월드컵 4강이라는 놀라운 기적을 만들어냈습니다. 지난 U-20 여자월드컵에서 홈팀 독일과의 결승진출 경기에서 일방적인 상대의 응원 속에 주눅들지 않으려고 애쓰는 우리 선수들이 얼마나 안쓰러웠는지 모릅니다.




이번 피스퀸컵에 참가하는 태극낭자들을 위해 연예인들이 릴레이 응원을 영상을 통해 보냈듯이 수원에서 열리는 피스퀸컵에서 뛰는 대표팀 선수들이 조국에서 뜨거운 응원을 받으며 그라운드를 누비길 기원합니다. 그런의미에서 제가 응원 한 가지 제안 하고자 합니다.

사실 수원이라는 한 도시에서 그것도 수원 월드컵경기장과 수원종합운동장이라는 공간적 제약이 있다보니 수도권을 제외한 지역에서 사시는 분들은 관전하기도 어렵고 붉은악마와 같이 대규모로 거리응원을 하기도 현실적으로 어렵습니다.


트위터 중계와 응원이 힘이 됩니다

그래서 여자축구를 응원하시는 분들은 트위터를 통해 현장 스코어 중계도 하고 응원메시지도 보냈으면 합니다. 남아공월드컵이 새벽시간에 열렸음에도 트위터를 통해 생생하게 현장 중계를 보았는데 한국여자축구 발전을 위해 더욱 많은 국민들이 관심가질 수 있도록 트위터로 경기중계도 하고 응원메시지를 보내주세요.

피스퀸컵 공식트위터 http://twitter.com/peacecup

전광판 통해 실시간 트위터 응원
피스퀸컵 조직위원회에서는 국민들의 응원메시지를 모아 선수들에게 전달해주세요. 가장 좋은 방법은 전광판에 실시간으로 응원메시지를 띄워주시는 겁니다. 이거 기술적으로 전광판에 구현되겠죠? 그럴려면 공식트위터를 통해 응원메시지도 많이 받으세요. 이벤트를 하면 더욱 많은 응원메시지를 받으실 수 있답니다. ㅎㅎ

그리고 피스퀸컵 소식을 많은 분들이 RT할 수 있도록 트위터를 통해 생중계를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각 팀의 스타팅멤버라던지 스코어와 같은 상황들이요... 현재 공식트위터의 활동이 매우 저조합니다~

트위터의 효과
트위터는 국내 유저가 170만 명을 넘어서며 이제 트렌드 이상의 의미를 갖습니다. 효과가 단순히 트위터에만 머무는 것이 아니라 요즘은 포털에도 검색을 하면 아래와 같이 실시간으로 트위터 메시지가 검색됩니다. 한국여자축구를 검색해보니 KBS뉴스 트위터에서 어제 트윗한거 이외에는 지난 주 이전입니다. 한국여자축구에 대한 관심이 점차 떨어졌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이번 피스퀸컵을 통해 트위터를 통해 한국여자축구에 더욱 관심이 높아졌으면 합니다. 한번 국내 최고 팔로우 보유자 이외수 선생님께 트윗을 부탁드리면 어떨까요? 아시는 분도 있겠지만 이외수 선생님이 축구광이시랍니다. ^^

여러분들도 읽어보시고 좋은의견 있으시면 저에게 부탁드립니다. 혹은 그 응원방법을 제 포스팅을 통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