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빅3 태아보험 상품의 특징 비교분석

Life/육아일기

by 하얀잉크 2010. 9. 7. 03:10

본문

이번에 딸아이를 낳으면서 나름 고심한 것이 태아보험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보험은 종신형 생명보험 하나밖에 들지 않았는데 보험이란 것이 상품도 무수히 많고 설명하는 사람은 좋은점만 부각해서 이야기를 하니 들으면 들을수록 상품별로 구별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태아보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이번에 제가 준비하면서 정리한 자료가 도움이 될까 싶어 올립니다. 간략한 내용이긴 하지만 요즘 보험 하나 들려고 해도 불필요한 글들을 너무 많이 읽어야 하는터라 짧고 굵게 정리했습니다.  

태아보험은 보험사마다 많은 상품들이 나와있는데 가장 빅3라고 평가받는 삼성생명과 신한생명, 그리고 현대해상의 태아보험을 비교해보았습니다.


삼성생명 엄마맘 아이사랑

엄마맘 아이사랑 태아보험은
실비보험(특약)과 결합된 상품입니다.
특히 삼성생명의 가장 큰 특징은 큰질병에 대해 보험금이 크다는 것입니다.

납입기간 : 5년, 10년, 20년, 전기납 (특약 갱신형)
만기 : 30년 (만기환급형) 만기시 주보험료 100%환급
보장기간 : 30세까지

신한생명 아이사랑보험 명작

아이사랑보험 명작은
실비보험특약이 없습니다. 또한 갱신 없이 보험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큰 보험금은 없지만 특약 중 남성, 여성 질환, 치과 질환관련 통원비 지원이 가능합니다. 

납입기간 : 5년, 10년, 15년, 20년, 30년
만기 : 80년(만기환급형) 만기시 주보험료/특약 보험료 최대 100%환급
보장기간 : 80세까지

   
현재 신한생명은 가입이벤트도 하고 있습니다.

현대해상 굿앤굿 어린이CI 보험

굿앤굿 어린이 보험은 실비보험(특약)과 결합한 상품입니다.
특징으로는 상해 부분이 잘 보장 되어 있고(질병 및 실비는 일반적임) 거의 모든 보험범위가 특약으로 구성되어 선택적으로 보험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주보험 범위가 많이 적기도 합니다.

납입기간 : 5년, 10년, 20년, 전기납 (특약 갱신형)
만기 : 27년(만기환급형) 만기시 주보험료 40%환급
보장기간 : 30세까지

*가장 잘살펴 봐야할 사항
태아 어린이 보험의 경우 보장기간은 보통 30세에 만기가 되어 다시 보험을 재가입 또는 다른 보험으로 옮겨 타야하는 번거러움이 있습니다. 만약 보험을 옮겨타야 할 경우 해약시 환급금과 유지시 혜택을 잘 검토해서 처리를 해야만 합니다. 보통 해약시 환급금은납입금의 절반또는 거의 없는 경우가 많으므로 해약을 검토할 경우 최대한 빨리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품별 차이는 암에대한 진담금, 성인 주요 질병에 대한 혜택범위, 상해에 대한 혜택 범위, 실비보험 특약여부, 보장기간, 납입기간을 확인후 보험을 가입 하는게 가장중요합니다. 본인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혜택범위를 선정해서 상담 시 문의 후 보험을 가입하는게 좋습니다.

 

저의 경우 첫 애는 태아보험을 들고 아이가 태어난 후 해약을 하고 실비보험과 어린이 보험으로 각각 가입하여 유지하고 있습니다.

  장점 : 모두 20년납 80세만기 이며 (거의 100%환급형 이다.)
          
거의 평생 건강보험에 대해 신경을 쓸 필요없다.
  단점 : 유지비용이 약 30~40%정도 많이 소비가 된다.

딸아이의 경우 태아보험(실비)과 어린이 보험을 함께 유지를 하고 있습니다.
유지이유는 실비보험이 변경되면서 보장내용만 많이 변해서 다시 가입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유지를 하고 있고 만기시 환급금도 없어 30세가 지나면 실비보험을 다시 가입을 해야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 태아보험 비교나 견적을 내시려면 해당 배너를 클릭하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