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토에디터, 온라인에서 쉽게사용하는 포토샵

IT/소셜네트워크

by 하얀잉크 2010. 4. 21. 01:53

본문

온라인에 포토샵이 있다?
블로거들에게 필력만큼 중요한 것이 글에 알맞은 사진입니다. 워낙 시각적인 시대이다 보니 글 만으로는 시선을 끌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죠.

사진을 올리다 보면 간단하게 수정할 때가 많은데 티스토리 사진삽입툴은 수정할 수 있는 기능이 부족해 포토샵을 자주 쓰게 됩니다. 하지만 종종 포토샵이 없는 컴퓨터에서 포스팅 할 경우 발을 동동 구르게 됩니다.

그런데, 온라인에서 쉽게 포토샵을 쓸 수 있다는 사실을 아십니까? ^^

온라인 포토샵의 이름, 포토에디터
포토에디터(photo editor)가 그 주인공입니다. 우리가 흔히 쓰는 아도비 포토샵은 아니지만 왼쪽 툴 박스에서 보듯 대부분의 기능을 지원합니다. 다양한 선택툴, 이동, 자르기, 요술봉, 도장툴, 연필, 지우개, 붓, 그라데이션, 물감툴... 등등등 다 포토샵의 툴 박스라 생각하셔도 무방합니다.

사용법도 똑같습니다. 사진을 부르고 편집하고 저장하기. 레이어 기능이나 히스토리 기능도 있습니다. 애써 포토샵 다운받기 위해 바둥바둥 댈 필요없습니다. 즐겨찾기 설정해놓고 필요할때마다 사용하면 됩니다. 다운로드 받는 것도 없습니다. 그야말로 감동입니다. 

포토에디터 바로가기



포토에디터에서 사진을 부른 모습. 앞서 설명한대로 왼쪽에 툴 박스와 오른쪽에 네비게이터, 레이어, 히스토리 박스를 볼 수 있습니다. 포토샵의 기능들을 완벽하게 구현시켜 놓았습니다.
 


상단에 있는 메뉴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사진 회전은 물론이고, 명도/대비, 채도/색상을 조절할 수 있고 사이즈 조절 역시 가능합니다. 그리고 랭기지를 누르면 23개국 언어로 지원되는 것을 볼 수 있다. 맨 마지막에 한국어도 지원됩니다.

특히 눈에 띄는 것은 필터 기능입니다. 포토샵의 모든 필터 기능을 구현시킨 것은 아니지만 아트포스터(위 사진), 옛날사진처럼, 파스텔효과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포토샵이 없다고 망설일 필요없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사진편집과 함께 블로깅을 즐길 수 있으니까요...

추신 이 글이 다음뷰 베스트에 뽑힌 걸 이제서야 알았네요. ^^; 이 둔함이란... 인증샷


  유익하셨다면 아래 꾸욱 클릭하시고 구독+해 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