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트위터, 관심인물 등록으로 원하는 정보 선택

IT/소셜네트워크

by 하얀잉크 2010. 4. 9. 02:28

본문

요즘 트위터 많이들 하시죠? 트위터에서 관심인물 등록하는 방법도 알고 계신가요?
모르신다면 트위터 하는데 꼭 필요하니 알아두세요. ^^

들어가며>> 트위터가 뜨는 세상
소셜네트워크의 흐름을 보면
미니홈피(싸이월드가 자신들이 1세대 SNS라고 자칭했단다. 그래도 싸이열품이 대단했었지) - 블로그 - 트위터 로 변해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뉴스뱅크F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정치권에도 트위터의 열풍이 뜨겁다>

아직까지는 블로그의 전성시대라 할 수 있지만 아이폰의 등장과 함께 5개월도 되지않았음에도 트위터의 놀라운 파급력을 보면서 곧 트위터가 대세가 될 것을 직감하게 된다.


트위터는 구독자를 충족시켜야 한다는 블로그의 포스팅 부담감에서 벗어나 140자에 간단히 소식을 전할 수 있고 어디서든 스마트폰으로 쉽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무엇보다 생면부지의 사람들도 트위터를 통해 친분을 쌓을 수 있고 그것이 대단히 쉽게 이뤄진다는 것이다. 나의 경우 3개월만에 구독자 수 100명을 돌파했지만 트위터는 1개월도 되지않아 91명, 즉 100명에 육박하는 팔로우를 보유하고 있다.

                                  <나의 맞팔율 공개... 94.5%면 양호하지 않은가? ^^>

맞팔율 계산기가 궁금하면 클릭

무분별한 정보 범람에 대한 고민
팔로우를 늘리기 위해서는 팔로윙을 먼저하는 것이 필수인데 문제는 팔로윙을 많이하다 보니 원치않는 이의 정보도 봐야 한다는 것이 고민이다. 트윗하는 것이 쉽다보니 하루에도 수백 건의 글들이 배달되기 때문이다.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관심인물 등록이다. 내가 구독하고자 하는 특정인을 관심인물로 등록하면 관심인물이 보내는 트윗만 별로로 리스트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김연아와 김주하의 트윗만 보고싶다면 두 사람을 관심인물로 등록해놓으면 두 사람이 보내는 트윗만 볼 수 있는 리스트가 생기는 셈이다. 그럼 어떻게 관심인물로 등록하는지 살펴보자.

관심인물 등록... 따라하기
일단 설명은 twtkr.com을 기준으로 한다. 트위터를 서비스하는 사이트만 백여개가 넘는다고 하니 다 리뷰할 수는 없는 노릇아닌가.

1. 자신의 팔로윙 리스트를 클릭한다. 자신이 관심인물로 등록하고 싶은 대상의 사진을 클릭한다. 예로 김연아 선수를 클릭했더니 그녀의 팔로윙, 팔로우, 트윗한 데이터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와우~ 팔로우가 13만이 넘는다. 과연 국내 1위답다.


2. 네 번째 블럭의 '관심인물 등록'을 클릭한다. 원터치로 관심인물이 등록된다. 다 아시겠지만 UNFOLLOW는 팔로우 취소, BLOCK는 해당인의 트윗 차단, List는 선택한 대상을 추가 혹은 삭제할 수 있음을 뜻한다. 옆에 나를 팔로윙하지 않는다는 문구가 슬프다. ㅜㅡ


내가 관심인물로 등록한 페이지의 일부이다. 추린다고 했는데도 이해관계의 이웃이 많다보니 20
여명 가까이 된다.

관심인물 관리는 어떻게?
컴퓨터에서는 왼쪽 사이드바의 '관심인물'을 클릭하면 그 리스트에 해당되는 사람들의 트윗만 보이게 된다. 아이폰에서는 별 모양의 '관심목록'을 누르면 '내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리는 상단의 설정-관심인물 로 가면 제외시킬 수 있다.

그래도 이해되지 않는다면?
이 정도 보고 이해되지 않는다면 상세히 기술한 사용설명서를 참고하자.
http://twtkr.com/manual.php#most-liked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