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명 비발디파크 스키월드, 자가용과 무료셔틀버스 교통편 정보

여행스토리/국내

by 하얀잉크 2013. 1. 23. 11:58

본문

대명 비발디파크 가기 전 체크할 것들 1편

 

바야흐로 스키시즌입니다. 27년만의 한파도 막을 수 없는 것은 스키어들과 보더들의 발길이겠죠. ^^ 저도 지난 주 가족들과 함께 대명 비발디파크에 다녀왔습니다. 올 겨울 처음 밟아보는 스키장~ 씬나!! +_+

 

 

 

 

 

많은 분들이 스키장으로 떠날 계획을 세우실텐데요. 아무리 스키가 대중 스포츠로 자리잡았다고 하나 계획없이 무작정 떠나기에는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교통편에서부터 리프트권, 렌탈하기 등 꼼꼼히 미리 챙긴다면 부담없이 스키장에 다녀올 수 있답니다.

 

1박2일로 다녀온 비발디파크, 얼마나 아낄 수 있을까요? 스키장 가기 전 미리 챙기면 좋은 것을 하나 둘 살펴보겠습니다. 

 

 

 

하나. 교통편~ 비발디파크 가는 길

 

먼저 스키장 가는 교통편을 알아봐야겠죠. 비발디파크는 강원도 홍천군에 위치해 있습니다.

사실 홍천하면 굉장히 멀 것 같은 느낌이거든요. 십 여년 전 형님이 홍천에서 군 생활을 했는데 면회간다고 산 넘고 강 건너 아주 힘들었던 기억 때문인 것 같아요.

 

그런데 이번에 가려고 네비게이션에 입력해보니 집에서 소요시간 1시간30분!

레알? 행정구역 상으로는 홍천군이지만 경기도 양평군과 경계에 위치해 있어 부지런만 떨면 당일치기도 가능한 코스입니다.

 

 

자가용 이용하기

 

 

 

춘천고속도로가 개통되어 비발디파크 가는 길이 더욱 빨라졌는데요. 잠실에서 77km. 약 1시간 가량이면 도착할 수 있는 거리입니다. 춘천고속도로를 이용하면 남춘천 IC에서 나오시면 되고 중부고속도로나 판교,구리 고속도로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 비발디파크 가는 길 더 자세히 보기

 

 

 

고속도로에서 점심먹으러 들린 가평휴게소~ 운치있네요.

 

 

저는 아아들이 아직 어린지라 당일치기는 무리라는 판단에 1박2일로 다녀왔는데요. 아침부터 준비한다고 한 것이 오전 11시 넘어서야 출발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도 휴가를 내고 금요일에 출발해 다행히 길은 막히지 않았습니다. 중간에 휴게소에 들러 점심도 먹고 드디어 비발디파크에 도착!! 

 

여유있게 가실 분들은 가평휴게소 이용하세요. 춘천고속도로에서 정식 휴게소는 가평휴게소 뿐인데 깨끗하고 편의시설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더라구요. 아무튼 서울 강북에서도 휴게소 들리지 않고 부지런히 가면 1시간반이면 충분히 도착할 수 있겠어요.

 

 

Tip. 무료 셔틀버스 이용하기

 

 

 

이대로 끝나면 안되죠. 차량 없는 사람들은 어쩌라규~

그래서 비발디파크가 스키월드 오픈 20주년 기념으로 무료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습니다.

 

원래 유료였는지는 모르지만 지난해 용평리조트 갈 때 잠실에서 15,000원인가 내고 갔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아이들이 있어 할 수 없이 자가용을 이용했지만 고유가시대에 주유비가 한 3-4만원 들었던 것 같아요. 그런 점에서 무료셔틀버스는 그야말로 희소식이죠. 무려 수도권 전노선이 무료입니다.

 

2012/11/22 ~ 폐장일 까지 비발디파크행 셔틀버스 무료

 

이용하려면 비발디파크 홈페이지에서 미리 온라인으로 사전예약을 해야합니다. 코 앞에 닥쳐 예약하려 하면 매진될 수 있으니 미리미리 준비하는 센스~ 많은 분들이 스키장 추천으로 비발디파크를 이야기 하는 이유를 알겠네요.

 

 

 

 

 

 

 

 

 

 

 

 

 

 

너무 길어져서 좀 끊었다가 갈게요 ^^

리프트권 및 장비렌탈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에서 계속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