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수엑스포 최고 인기전시관, 한화 아쿠아리움을 가다

문화 리뷰/공연 전시 영화

by 하얀잉크 2012. 8. 25. 07:00

본문

여수엑스포 최고 인기전시관, 한화 아쿠아리움

 

여수엑스포 인기전시관 중에서 빼놓을 수 없었던 것이 한화 아쿠아플라넷 여수였습니다.

대부분의 인기전시관이 화려한 영상을 앞세워 눈길을 사로잡았지만 관람시간이 짧다 보니 금새 잊혀지는 것과는 달리 실제 바다생물들을 만날 수 있는 아쿠아리움은 기본 관람시간으로도 충분한 만족감을 주었습니다. (밀려나듯 후다닥 나와야했던 다른 전시관에 비해 천천히 여유를 가지고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이번 엑스포 기간동안 230만 명이 다녀가며 최고 인기전시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는데요. 엑스포에 가보니 그야말로 가장 줄이 길었던 곳이 아쿠아리움이었습니다. 하지만 비장의 무기 한화프렌즈 기자단 명함으로 무사 패스~ 가족들에게 영웅대접을 받기도 했습니다. ^^ 다음에는 한화 아쿠아플라넷 제주를 가봐야겠습니다.

 

 

입장해서 들어가다 보니 태양광 에너지로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는 휴대폰 충전소도 있습니다. 와우~ 여기서 놀랄 것이 아니죠. 아쿠아리움 자체의 모든 전력을 태양광 에너지로 운영된다고 하니 정말 대단하죠.

 

여기는 여수스타일? 한화의 마스코트 써니가 오빠, 형아들과 말춤에 푹 빠져있습니다. 흥겨운 강남스타일 노래를 들으며 입장!

 

 

자, 800만 명이 다녀간 여수엑스포에서도 최고 인기를 누린 아쿠아리움으로 들어가보실까요?

 

 

뽀통령의 광팬인 딸아이에게 펭귄을 가리키며 뽀로로라고 일러주었습니다.

근데 전혀 믿질 않는 눈치입니다. 제가 봐도 전혀 이미지가 다르군요 ^^

 

 

한화 마스코트가 써니라면 여수 아쿠아리움의 마스코트는 흰고래 벨루가입니다.

두 마리의 흰고래가 노니는 모습 정말 귀엽죠? 딸아이에게 디카를 주며 찍어보라고 했더니 정말 열중해서 찍습니다.

 

벨루가는 안타깝게도 멸종위기에 처한 동물이라고 해요. 우리의 생활에서 발생하는 탄소가스가 지구온난화를 가속시키고 그로 인해 멸종위기를 맞은 동물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정말 안타까운 현실인데요. 아래 애니메이션 벨루가의 모험을 보시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태양광 채광존 아쿠아 포레스트

 

긴 복도를 지나면 아쿠아 포레스트를 만날 수 있습니다.

 

 

커다란 나무와 바위로 꾸며놓으니 정말 숲같죠? 거대한 숲으로 둘러쌓인 듯한 아쿠아리움을 느낄 수 있는 색다른 체험입니다.

 

 

두 번째 사진 보시면 발이 보이죠? 발 아래가 투명 유리여서 커다란 메기(?)가 노니는 모습이 보입니다. 아래사진은 물 속의 폭력자 파라니아입니다. 공포영화가 출시됐을만큼 식인물고기라고 불리죠. 

 

 

해파리~ 요즘 해수욕장에 출몰하며 사람들에게 피해를 입힌다는 해파리가 이렇게 이쁜거였나요?

 

 

다양한 바다생물들을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코엑스 아쿠아리움과 후쿠오카에 있는 아쿠아리움을 개인적으로 다녀왔는데 한화 아쿠아플라넷 여수가 국내 최대규모라고 하네요. 참, 지금은 아시아 최대규모의 아쿠아플라넷 제주가 오픈을 했군요. 후쿠오카 아쿠아리움 가보고 그 규모에 놀랐는데 제주 아쿠아리움 기대되네요.

 

 

마지막 대형 수조에 있는 바다생물들은 다리도 아프고 더워서 빈스앤베리즈에서 시원한 빙수를 먹으며 봤습니다. 빙수 먹다가 급 생각나서 찍다보니 빙수는 이미 난도질~ ^^

아이들은 그저 신기해서 감탄사를 연발, 두 돌된 딸아이는 무섭다고 합니다.

 

 

마지막 출구를 나갈때는 터널 수조를 지나가게 되죠. 머리위로 지나가는 바다생물을 보는 묘미. 하지만 딸아이는 더욱 기겁을 합니다. 천천히 여유있게 돌아보니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된 것 같습니다. 

 

 

나와보니 벌써 해가 지고 예쁜 여수밤바다가 펼쳐졌네요.

여수엑스포는 야경도 예뻐요. 아시다시피 여수엑스포가 지난 12일에 막을 내렸는데요. 그거 아세요?

 

한화 아쿠아플라넷 여수는 업그레이드 되어서 재개관을 했답니다.

대형수조에서 싱크로나이즈를 볼 수 있는 마린걸스 공연과 바다사자를 비롯한 바다생물들의 재롱도 볼 수 있다고 하니 안가보신 분들은 한번쯤 가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한화 아쿠아플라넷 여수 재개관 이벤트

 

참, 가시기 전 할인이벤트와 선물이벤트 꼭 챙겨가세요. 입장료가 20,500원인데 20% 할인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티켓을 구입하면 귀여운 물고기 풍선도 준답니다.

 

 

 

 

>> 한화 아쿠아플라넷 여수 웹사이트 바로가기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