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NEAT(니트) 영어시험, 유형을 통해 본 스피킹 공략

Life/일상다반사

by 하얀잉크 2011. 10. 6. 03:00

본문


Neat(니트) 영어시험의 스피킹은 지난 리뷰에서도 이야기 했듯이 4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Part1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 문제는 시중에 나와 있는 문험지에서 발취하여 보여드리는 겁니다.
보기와 같이 4가지 연관된 질문으로 구성이 되어 있구 답변시간은 약 15초로 간단하게 답변을 하고 넘어 가야 하는 문제입니다.

준비시간을 10초동안 주어지므로 10초안에 생각을 다하고 답변을 해야겠지요. 하지만 10초가 짧으면 너무 짧고 길면 길다고 할수 있습니다. 간단하면서 정확하게 자신의 의견을 전달하는게 중요하겠죠. 너의 생일은 너에게 무슨의미가 있냐? 어떻게 보면 참 답변하기 좀 그렇죠.

하지만 만들려고 생각을 하면 많이 있습니다. 예를들면 내가 세상에 처음 태어나서 부모님을 만나는 날이며 많은사람들이 나를 기억해주고 많은 선물을 받을 수 있는 날이다. 이렇게 표현 할수 있지 않을까요?

my birthday is the day I was born and the first time my parents saw me. it is a day of happiness for me also because a lot of people remember me and give me wonderful presents.


말을 만드는게 힘드네요. 하지만 자주 연습을 하면 점점 쉬워지겠죠. 시간이 15초로 정해져 있기 때문에 충분히 시간을 사용하면서 자신의 의견을 전달해 주는게 중요합니다. 조금 짧은 감이 있지만 좀더 늘려야 겠네요. 시간이 남으면 안되니깐요. 충분히 활용을 하는게 중요합니다.

두번째 질문은 가장기억에 남는 선물은 뭔가요? 무조건 거짓말이라도 해야 할것 같네요. 저는 특별히 기억에 남는 선물이 없어서요. 참 암담하네요. 솔직히 답을 하면 어떤 결과가 나올까요?

unfortunately i have not gotten the most memorable gift in my life because our family just celebrates me with a birthday cake and we eat out together. that's all.


이렇게 답을 하면 점수가 잘 안나올수도 있겠죠. 답은 항상 긍정적으로 표현하는게 좋습니다.

The most memorable gift i have ever gotten was a handkerchief from my grandmother. she knitted it herself. it was very pretty and i was touched by it.


 어떻습니까? 이렇게 표현하는 것이 더욱 좋겠죠?


이런문제를 잘 풀기위해서는 다양한 질문에 대답을 해봐야 되겠죠. 여러가지 질문에 대해 생각을 해 봐야 좀더 쉽게 대답을 할수 있으깐요. 짧지만 질문이 쉽지않으면 너무 당황하게 되는 유형입니다.

어떻게 문장을 시작할지 어떻게 처음 말을 시작할지를 생가하고 있으면 도움이 될거 같네요. 가장기억에 나는 선물이 뭐냐? 가장 기억에 남는 선물은...이런식으로 문장을 만들면 아무래도 시간을 조금은 벌수 있지 않을까요.
질문을 보면서 말의 시작을 찾는것도 하나의좋은 방법인거 같습니다. 말하기에는 정답은 없습니다. 무엇보다 자신감... 잊지마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