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음 아고라- 사회적기업 알리기 운동 서명에 동참해주세요

사회적기업-소셜벤처/사회적기업 소식

by 하얀잉크 2010. 11. 18. 01:28

본문


며칠 전 방명록에 글이 하나 올라왔습니다.

방명록에는 간간히 글이 올라오기에 번뜩 눈을 크게 뜨고 살펴보았습니다.


사회적기업 알리기 운동이라니... 사회적기업 청년블로거로서 당연히 동참해야지 하는 생각에 단숨에 클릭했습니다. ^^


다음 아고라 이슈청원에 사올지인 운동을 올렸네요. 그건 먼가 해더니 사회적기업의 올바른 이해를 통한 지역사회 구성원의 인식 개선 및 홍보라고 하네요. ㅎㅎ 멋집니다.

안녕하십니까?

불만제로 사회적기업 만들기 운동조직인 불..조 여러분께 인사드립니다.

 

저희가 이번에 사...(사회적기업의 올바른 이해을 통한 지역사회 구성원의 인식 개선 및 홍보)이라는 명칭으로 사회적기업 알리기 운동을 하려고 합니다.

 

사회적 기업이란? 쉽게 말해 빵을 팔기 위해 고용하는 것이 아니라 고용하기 위해 빵을 파는 기업입니다. , 일반 기업처럼 기업의 이윤을 추구함과 동시에 영업활동 과정에서 창출된 이익을 재투자하여 사회적 공공의 복지를 추구한다는 목적을 동시에 추구하는 기업입니다.

 

2003년 추진한 사회적 일자리 창출사업은 대부분 재정지원만 의존하는 단기ㆍ저임금 일자리에 불과하였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새로이 사회적 기업이 추진되었습니다. 2007년 사회적 기업을 위한 법안이 마련되었고, 이를 육성하기위해 정부는 경영, 재정, 인력 양성 등의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지 않아 자립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사업의 취지대로 사회적 기업이 자립하여 소기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윤리적 시장의 조성이 필요합니다. 우선 사회적 기업에 대한 인식을 재정립해야 합니다. 사회적 기업에 대한 올바른 인식이 정립되어 있지 않은 환경에서 제 능력을 발휘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사회적 기업은 마치 막 걸음마를 뗀 아이와 같습니다. 우리 지역사회에서 사회적 기업이 자리를 잡고, 스스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여러분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합니다.

 

여러분!

저희 불사조의 사올지인운동에 동참하지 않으시겠습니까?




제주대학교 사회학과 학생들이 올린거네요. 이렇게 멋진 리플렛도 만들었군요.
착한기업, 사회적기업의 올바른 홍보를 위해 대학생들이 이렇게 활동하는 모습을 보니 정말 대견스럽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께서도 힘을 실어주시지 않겠습니까?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다음 아이디로 로그인해서 서명에 동참하시면 됩니다. 목표를 500명으로 잡았는데 현재 41명이 참여했네요.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