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색다른 북촌여행, 드라마 <도깨비> 따라잡기 운현궁 양관편

북촌LIFE

by 하얀잉크 2017. 1. 13. 11:58

본문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 도깨비집 운현궁 양관


요즘 tvN 드라마 도깨비가 인기죠. 덕분에 주요 촬영지인 북촌에도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도깨비 공유와 저승사자 이동욱, 그리고 도깨비 신부 김고은의 기막힌 동거가 이뤄지는 도깨비집이 화제입니다. 엔틱스러운 외관과 이국적인 실내공간이 조화를 이루는 도깨비집이 북촌에 있다는 사실 아셨나요?


종로구 운니동에 위치한 운현궁 양관이 바로 화제의 도깨비집 촬영지인데요. 북촌의 새로운 명소가 되고 있는 도깨비집을 직접 찾아봤습니다. 






운현궁 양관을 처음 안 것은 운현궁에 갔을 때인데요. 운현궁에 들어서면 담너머로 보이는 서양식 건물에 눈에 띄는데 직접 갈 수는 없습니다. 저긴 뭘까 호기심에 찾아보니 운현궁 내 건물이긴 하지만 지금은 덕성학원 소유라 분리되어 있는 거더라구요. 


운현궁은 아시다시피 고종이 자란 흥선대원군의 집인데 궁이라 불릴만큼 지금의 일본문화원부터 덕성학원에 이르기까지 그 규모가 대단했다고 해요. 지금은 한옥으로 보존된 운현궁을 서울시가 인수해 누구나 무료관람 할 수 있습니다. 






도깨비 집인 운현궁 양관을 가려면 운현궁을 지나 덕성학원 한옥기와 문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이 곳에는 덕성여대 종로캠퍼스와 평생교육원, 운현초, 운현유치원이 있답니다. 그래서 숱하게 지나다니면서도 들어갈 생각을 못했는데 처음으로 들어가 봤답니다. 운현초는 사립초등학교로 심은하 자녀가 다니고 있다 하더군요. 








입구에서부터 사진 찍으러 온 발길이 많습니다. 신기하게 외국인들도 있더라구요. 어떻게 알고 왔을까? 운현궁 양관을 마주하고 보니 도깨비집이 맞습니다. 공유나 이동욱, 김고은은 없지만 맞아요. 드라마에 나온 그 집. 물론 실내는 다릅니다. 들어갈 수 없지만 유리창 안으로 들여다 보면 현재 사용하고 있지는 않은듯 했어요.






기념 사진을 안찍을 수 없죠. 하지만 드라마 촬영지인 만큼 조금은 색다르게 찍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위에 뻘쭘히 서서 찍기 보다는 아래처럼 드라마에 나온 명장면을 따라해 보는 거죠~ ㅋ 어떤 장면인지 아시겠죠? "보여요. 그 검" 가족들과 지나다 들어가 본 것인데 다음에는 제대로 옷도 비슷하게 입고 구도까지 따라해 봐야겠어요. ^^


운현궁 양관은 정확하게 북촌투어 코스와는 거리가 있어요. 그래서 북촌로나 계동길 시작 전에 들리거나 마지막에 들려보는 것도 색다른 북촌여행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북촌에는 김고은이 다니는 학교의 촬영지 중앙고등학교와 공유와 여러 장면들이 나오는 감고당길도 있답니다. 참고하세요.


과연 오늘은 어떤 스토리가 펼쳐질지 도깨비 13화 기대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