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얀잉크의 해피컨텐츠 블로그 도메인 whiteink.kr 변경 안내

IT/블로그이야기

by 하얀잉크 2015. 1. 10. 04:37

본문

하얀잉크의 해피컨텐츠 2차주소 whiteink.kr 


안녕하세요. 하얀잉크입니다. 새해를 시작하면서 처음으로 인사드리는 글인데요. 그동안 미루고 미뤄왔던 작업을 감행(?)했습니다. 도메인 주소 즉, 2차주소를 블로그에 연결한 것인데요. 이제 더욱 간결해진 도메인 whitrink.kr로 블로그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사실 3년정도 가지고 있었던 도메인이었는데 이제야 정식으로 연결하게 되었네요. 3년전쯤 티스토리 우수블로그 혜택으로 가비아 도메인을 무료로 얻으며 필명에 맞춰 구입했었습니다. 매년 갱신해 오다가 올해 처음으로 연장하며 돈을 들이다 보니 아까운 생각이 들었는지 이제 연결하자 결심하게 되더라구요.


그동안 많은 분들이 2차주소 연결하며 장점 보다는 단점에 유의하라는 경험담도 숱하게 들었지만 이제 다음뷰도 종료되었고, 요즘 통 구글과 다음에서 유입이 현저히 떨어져 블로그를 한번 갈아 엎어야겠단 생각에 이르니 이번 기회에 도메인을 연결하는 것도 좋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2차주소/도메인 연결하기


뭐, 아시다시피 연결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1) 도메인 구입(저는 이미 가비아에서 보유 중이었습니다)

2) 네임플러스 IP주소 변경(DNS주소 입력)

- www 없는 호스트 IP주소 180.70.134.239

- www 있는 호스트 IP주소  110.45.229.135

티스토리 공지보기(권장 DNS 호스트 IP)

3) 티스토리 환경설정 > 기본정보 에서 2차주소 적용


일단 도메인 연결은 순조롭게 진행되어 5분여 만에 완료되었습니다. 직후의 변화로는 Daum에서 블로그 글들이 완전 사라졌고, 1시간만에 트래픽이 1,800 정도 증가했습니다. 대부분 Daum에서 유입된 것으로 보아 아마, 포스트 하나마다 체킹한 것이 아닐까 합니다. 


Duam에서는 RSS가 변경주소로 자동 갱신이 된 것 같고 구글은 RSS를 다시 등록했습니다. 네이버는 아직까지는 기존 주소로 유입이 이뤄지고 있는데 추이를 좀 지켜보고자 합니다. 메타사이트들도 다시 RSS를 변경해줘야 하지만 최근에는 워낙 유입이 없어 급한 이슈로 여겨지지는 않네요. 참, 혹시 han RSS로 제 블로그를 구독하시는 분들은 새 주소로 변경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을미년 올해 모두 대박나시고 하얀잉크도 변함없이 좋은 글로 인사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