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워드프레스, 반응형 웹사이트 구축 사례- 루트임팩트

IT/소셜네트워크

by 하얀잉크 2013. 3. 11. 10:47

본문

최근 반응형 웹디자인으로 구현된 웹사이트 제작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하나의 웹주소로 다양한 크기의 스크린을 그리는 것이 가능하고 데이터를 한번에 수정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다양한 형태로 변화하는 디바이스에 반응할 수 있습니다. 향후 5년을 내다 보고 웹사이트를 구축한다면 반드시 적용되어야 하는 기술입니다.

 

 



이롭게에서는 올해 1월 사단법인 루트임팩트 공식웹사이트를 반응형 웹디자인으로 구현해 오픈했습니다. 국문/영문 두 가지 언어의 사이트였고, 워드프레스를 CMS로 구축했습니다.

 

루트임팩트는 사회적 선의를 실현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성공할 수 있도록 돕는 생태계를 조성한다는 미션을 가진 NPO입니다. 최근 이슈되고 있는 임팩트 비즈니스를 주도하고 있는 단체이기도 한데요. 당시 이롭게에서 진행한 NPO 특별 이벤트로 50% 할인된 구축가로 진행된 케이스입니다.

 

루트임팩트는 기업, 재단의 사회공헌 활동과 자산가 개인, 가족의 기부/자선 활동에 대해 자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루트임팩트의 자문 서비스는 자선 활동 로드맵 수립에서부터 자선 프로그램 기획 및 실행까지 그 범위가 포괄적입니다.

 

일회적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질적으로 지속 가능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가운데 고객이 전략적 자선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메인은 고객사의 요청에 따라 대표인물 네 명의 코멘트가 자동롤링되는 형식으로 구현되었습니다. CI 메인컬러가 그린계열이라 자칫 촌스러워질 수 있다는 것을 경계하며 디자인 되었습니다.


롤링되는 인물스토리는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Cover Story라는 별도 페이지가 구성되었는데, 디바이스별로 구현되는 화면은 위와 같습니다.



 


왼쪽부터 웹 버전, 테블릿PC 버전, 모바일 버전입니다. 웹표준화에 맞춰 크롬, 파이어폭스, 사파리 등 모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었고 익스플로러는 버전7 이상 최적화 되었습니다.

 

루트임팩트의 경우 신생 단체이다 보니 컨텐츠가 많지 않고 워낙 깔끔한 디자인의 웹사이트를 주문했기 때문에 특별 기능이나 디바이스별 구현 화면의 큰 특징은 없었습니다. 복잡한 화면 구성 보다는 깔끔한 디자인에 치중해 작업되었습니다.

 

▶ 루트임팩트 http://rootimpact.or.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