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파인드라이브 iQ 3D HD300 내비게이션 친절한 개봉기

제품 리뷰/자동차

by 하얀잉크 2012. 12. 3. 07:00

본문

파인드라이브 iQ 3D HD300 내비게이션이 내 손에

 

차량운전자에게 내비게이션은 필수품입니다. 요즘 스마트폰이 그 자리를 점차 차지하고 있다고 해도 화면이 작다보니 운전에 방해가 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런데 대화면 내비게이션에서 스마폰을 통해 실시간 빠른 길 안내를 해준다면 어떨까요?

 

 

 

 

파인드라이브 iQ 3D HD300 내비게이션은 1024X600 해상도의 국내 최초 고화질이면서 리얼타임 실시간 길 안내까지 해주는 똑똑한 내비게이션입니다. 주위에서도 내비게이션 추천으로 파인드라이브를 소개해주시는데 개인적으로는 아이나비를 거쳐 지니를 써오며 파인드라이브와는 인연을 맺지 못했습니다. 아버지가 파인드라이브를 사용하시는데요. 드디어 제 손에도 파인드라이브 iQ 3D HD300가 들어왔습니다.

 

 

 

 

얼마 전 페이스북에서 파인드라이브 내비게이션 체험단 소식을 접하고 신청했는데요. 선정되었다는 소식과 함께 빠르게 택배로 도착했습니다.

 

택배는 박스포장되어 받았지만 속의 오렌지 컬러가 눈에 띄는 종이백을 함께 담아 보내주셨네요.

사무실에 주로 있다보니 수령주소를 사무실로 했는데 저 같은 사람들을 위한 배려겠죠? 잘 담아서 집으로 가지고 갔답니다. ^^ 

 

 

 

 

박스포장이 고급스러워 케이스를 열 때의 기분은 정말 최고였습니다.

체험단이 5차까지 무려 500명이나 된다고 해서 네스프레소 체험단처럼 사용한 제품일까 싶었는데 새제품이더라구요. 와우 정말 통 큰 체험단인데요 ^^ 새제품 조아조아~

 

저 안에 무엇이 들어있을까요? 기대만발!

 

 

 

풀셋트로 즐기는 파인드라이브 iQ 3D HD300

 

 

 

와우~ 새제품에 놀라고 별매품까지 풀셋으로 준비된 구성품에 또 한번 놀랐습니다.

단말기 외에도 정말 구성품이 다양합니다. 종합선물셋트 받은 기분이랄까요. 당장 차에 장착하고 싶지만 하나씩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네비게이션에서 가장 중요한 단말기입니다.

크기는 가로 185mm X 세로 121mm로 스마트폰은 절대 따라올 수 없는 대화면입니다. 화면이 크니 길 안내와 정보가 눈에 쏙쏙 잘 들어오겠습니다. 보호비닐이 붙어있는데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사용할 때는 떼어 줍니다. 생활 기스의 우려가 있다면 정식 보호필름을 붙여주어야겠죠.

 

 

 

 

단말기 뒷면의 모습이에요. 앞면은 블랙, 뒷면은 화이트로 되어 있습니다.

파인드라이브 맘에 들었던 것이 바로 디자인이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다는 것입니다. 특히 전원을 연결하면 상단의 EL 램프에 라이트가 켜지는데 블루컬러가 돋보입니다. 스피커는 두 가지로 나뉘는데 위쪽이 우퍼스피커, 아래쪽이 스테레오 스피커입니다.

 

 

 

 

SD 메모리카드가 삽입되어 있는데 16GB입니다. 얼마 전 받은 블랙박스에도 16GB가 장착되어 있던데 요즘은 기본이 16GB인가 보네요. 파인드라이브 스티커가 붙어있는 정식 메모리입니다. 일반 SD를 사용해도 되겠지만 그로 인한 고장의 책임은 지지 않는다고 하니 꼭 정식 SD카드를 사용해야겠어요 ^^ 아시겠지만 손톱으로 딸깍 눌러주면 삽입되고 탈착됩니다.

 

 

 

 

반대쪽 면에는 Wi-Fi 동글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Wi-Fi 동글이 있기 때문에 리얼타임 3D 지도를 사용할 수 있는 건데요. 처음 박스를 열었을때 Wi-Fi 동글 박스가 비어있어 흠짓 놀랐는데 장착되어 있더라구요 ^^ 사용방법은 다음 리뷰에서 상세히 다뤄보겠습니다.

 

 

 

 

사용설명서와 스마트 서비스 퀵가이드도 동봉되어 있습니다. 보통 사용설명서는 안봐도 되지 하고 구석에 쳐박아 두는 경우가 많은데 파인드라이브 사용설명서는 160페이지로 구성되어 다양한 기능을 깨알같이 담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용설명서를 완독한 다음에 제품을 사용하는 경향이 있어 독파했는데 유용한 기능이 많더라구요. 차차 소개하겠습니다.

 

 

 

 

이것도 별매품에 해당하는 것으로 아는데 아이캡과 DMB 안테나입니다.

아이캡은 아시다시피 햇빛을 차단하여 내비게이션의 정보가 잘 보이게 하는 부속장치죠. DMB 안테나는 보통 핸드폰에서 보는 일자형 안테나를 생각하게 하는데 두 가지 타입이 있습니다. 이건 바타입으로 연락처도 붙일 수 있고 차량 인테리어를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거치대와 차량용 전원 케이블입니다. 자세한 설명은 상세사진을 보며 하겠습니다.

 

 

 

 

먼저 거치대는 흡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깔끔한 화이트 컬러가 눈에 띄는데 단말기 뒷면의 화이트 컬러를 고려한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특히, 이 흡착식 거치대의 성능이 매우 뛰어나다고 하는데 부착하면서 눈여겨 보겠습니다.

 

 

 

차량용 전원케이블이야 차량 설치제품이라면 다 똑같겠지 하시겠지만 보이시죠? 사소한 하나에도 신경쓰는 것!!

 

네~ USB 충전을 겸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사실 차량 운전하시는 분들은 공감하실텐데 핸드폰 충전기에 내비게이션, 블랙박스 등 점점 늘어나는 차량용 제품을 소화하려면 3구 소켓도 부족할때가 있는데요. 이러한 사소한 배려가 운전자를 기쁘게 하지요.

 

이상 파인드라이브 iQ 3D HD300 내비게이션의 친절한 개봉기였습니다.

 

 

"이 글은 해당 기업의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