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00권의 파워블로거 책] 하얀잉크가 쓴 발과 눈으로 쓴 사회적기업 탐방

IT/블로그이야기

by 하얀잉크 2011. 12. 24. 07:00

본문


요즘 블로그에 경사가 많습니다.
이틀 전에는 티스토리 우수블로그로 선정되더니 어제는 뿌리깊은나무 마지막회를 보고 쓴 포스팅이 다음 메인을 장식했습니다. 내친 김에 오늘은 제가 발간한 책 한권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포스트들을 책으로 엮고 싶다는 생각은  블로거라면 누구나 할 것입니다.
이미 유명 파워블로거들이 출간한 책들을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니까요.

제가 출간한 책은 인쇄용으로 나온 것은 아니고 전자책입니다.
책 제목이 '발과 눈으로 쓴 사회적기업 탐방'입니다. 지난해 사회적기업 블로거로 활동하며 직접 취재한 생동감 있는 컨텐츠를 책으로 엮어보았습니다.

사실 개인적으로 책을 낼만큼 퀄리티 있는 포스팅을 하는 것도 아니고 관심가질 만한 글도 많지 않은데 Viabook이란 회사의 권유로 만들게 됐습니다. 아마 초대받으신 분들도 많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이미 수 개월 전의 일입니다.

viaBook (http://www.viabook.net) 이란?
<1인출판>을 지향하는 무료 디지털 출판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가입하여 별도 프로그램 설치없이 자신만의 전자책을 출판하고, 판매하실 수 있습니다.
컴퓨터 어딘가에 블로그 어딘가에 숨겨두었던 당신의 이야기를 이제 책으로 공유하세요.

베타서비스로 오픈되어 만들었던 책이 이제 일반인에게도 오픈됐네요. 물론 아직 유료로 판매되는 것은 아니니 무료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 현재 52권이 판매되었습니다.(구입해주신 분들께 감사를 ^^)


베타서비스에서는 일부 블로거들만 초청되어 사용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누구나 쉽게 가입해서 쉽게 책을 만들 수 있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한번 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그럼 제가 만든 책은 어떤 모습인지 살짝 들여다 볼까요? ^^

발과 눈으로 쓴 사회적기업 탐방 들여다보기


인쇄용 책처럼 표지도 있고 저자소개도 있습니다. ㅋㅋ
사회적기업을 다루다 보니 비지니스/경제 카테고리로 분류가 되었습니다.


목차는 위와 같습니다. 총 페이지가 86페이지에 이릅니다.
사실 전자책은 부담없이 읽어야 하는데 제가 욕심을 좀 부렸습니다. 다음에 책을 만들때는 하나의 주제로 가볍게 만들어야겠습니다.


나름 서문도 써보았습니다. ^^
제가 직접 찾아다닌 사회적기업가와 사회적기업에 대한 이야기가 대부분입니다.
사회적기업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은 관심밖의 이야기겠지만 관심갖고 자료를 찾으시는 분들에게는 현장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좋은 정보라 생각됩니다. 생생한 영상인터뷰를 싣지 못한 것은 아쉽다면 아쉬운 부분입니다.


한꼭지 들여다 볼까요?
사실 탐스슈즈는 직접 방문한 곳은 아닌데 1 For 1이라는 발상이 좋아 다루었던 컨텐츠입니다.
아시겠지만 한 켤레의 슈즈를 구입하면 한 켤레는 제3세계 아이들에게 기부하는 시스템입니다.


비아북, 아이패드 앱 출시

얼마 전에는 태블릿PC로 쉽게 볼 수 있는 앱도 출시되었습니다. 아직은 아이패드 용 앱이지만 아직까지 아이패드에서 읽을만한 전자책이 없는 국내 상황에서 아이패드 사용자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특히, 100명으로 선정된 파워블로거의 책 100권을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정보, 생활 속 이야기를 아이패드에서 전자책으로 제공되며 그외에도 다양한 전자책을 무료로 읽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전자책은 계속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물론 저의 처녀작 [발과 눈으로 쓴 사회적기업 탐방]도 앱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

ViaBook은 책을 읽다가 책에 대한 다른 사람의 리뷰를 볼 수도 있고 남길 수도 있습니다. 책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저자에게 직접 질문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책을 읽다가 밑줄치고 남긴 의견을 볼 수도 있구요. viaBook을 이용하고 있는 친구라면, 그 친구에게 내가 읽고 있는 책을 선물할 수도 있습니다. 또는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 내가 지금 읽고 있는 책을 공유할 수도 있구요. 다양한 기능이 많습니다.

다른 사용자의 프로필을 통해 어떤 책을 읽고 있는지 알 수 있고, 이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좋은 책을 발견하게 되는 재미도 있습니다.

그리고 단순히 책을 읽는 것에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누구나 책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 동안 책을 써보고 싶었는데 쉽지 않았던 분들은 아이패드용 전자책을 쉽게 만들어 보세요.  자신의 페이스북, 트위터나 블로그의 계정 연동을 통해 글감을 자동으로 가져올 수 있으므로, 쉽게 자신만의 책을 만들 수 있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