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국 PC/모바일 인터넷 이용 Tip, 무료 VPN로 SNS 접속해결

북경LIFE

by 하얀잉크 2017. 4. 29. 02:52

본문

중국에서 구글, 페이스북 이용할 때 필수 무료 VPN 정보 공유

중국 북경에서 생활한 지 두 달이 넘어서고 있는데 처음 와서 가장 불편했던 것 중에 하나가 인터넷 사용이었다. 한국보다 인터넷이 느린 것은 예상했지만 구글을 비롯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해외사이트가 차단되어 접속할 수 없었다. 이것은 단순히 SNS 안하면 그만의 문제가 아니었다. 최근 단순한 회원가입이 트렌드이다 보니 다양한 사이트의 아이디가 지메일 주소거나 페이스북 접속을 통해 했는데 로그인 자체가 불가능해진 것.

예를 들어, 새로 사온 노트북에 MS Office 정품을 설치하려 했더니 이메일 인증(나는 G메일)을 받으라던가, 북경진출 스토리를 의미심장 하게 기록하기 위한 채널로 브런치를 선택했는데 페이스북 접속이 안되다 보니 로그인 조차 할 수 없었다. 브런치(brunch.co.kr)는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로 시작할 수 있는데 중국에서는 모두 무용지물이다.

그런 연유로 IP를 우회해서 접속할 수 있는 VPN을 찾기 시작했고, 여러 차례의 시행착오를 거쳐 지금은 종종 페이스북에 근황을 올리고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려 허세를 떨기도 한다. 나와 같은 처지에서 애타게 정보를 찾는 이들을 위해 정보를 공유해 본다.



모바일 무료 VPN 어플, VPN Master

먼저 모바일 VPN.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 하나라도 올리고 싶으면 필수로 설치해야 하는 App이다. 모바일은 의외로 간단히 해결했다. 인터넷에서 검색하여 1차 시도한 App이 바로 성공하여 지금까지 잘 사용하고 있다. 



개인적으로 사용 중인 App은 VPN Master이다. 아이폰 앱 스토어에서 검색하면 가장 상단에 나와서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열쇠 모양 아이콘을 기억하면 좋다. Wi-Fi가 약한 곳에서는 잘 연결되지 않기도 하지만 무료라는 점을 고려하면 훌륭한 편이다. Free(무료) 버전과 VIP(유료) 버전이 있는데 VIP는 월 3.29달러이다. 무료만으로도 잘 접속됐기에 유료로는 사용해 보지 않았다.



사용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앱 실행시키면 지구모양의 초기화면이 뜨는데 하단의 방패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연결중'이 뜨며 연결을 시도한다. 서버는 위치 선택해서 국가를 정할 수 있는 모양인데 그냥 디폴트로 있는 Fastest server로 잡아도 잘된다. 연결이 되면 '연결 됨' 메시지가 뜨며 방패모양의 아이콘이 전원 아이콘으로 바뀐다. VPN 종료할때 전원 아이콘 클릭하면 접속 종료~.

사용 Tip

무료 버전이기에 접속할 때 광고가 뜨는데 나처럼 무료로 이용하면서도 매정하게 광고 뜨는 게 보기 싫다면 방법이 있다. '설정'에 들어가면 개인용 핫스팟 아래 'VPN'이 생긴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초록색으로 활성화 시키면 광고 스킵하고 바로 VPN 접속이 가능하다.



PC 버전 무료 VPN, Browsec VPN  

여행객들은 대부분 모바일이 이슈지만 비즈니스 출장 온 이들은 PC도 이슈다. 나 역시 PC에서도 VPN이 되면 얼마나 좋을까~ 노래를 하며 찾다가 친구에게 추천 받은 VPN이다. 앞서 검색을 해보니 무료 버전은 모두 막해서 유료를 사용해야 한다는 말에 심각하게 고민하다 득템한 VPN이다. 전에는 그나마 IPWork 무료 버전을 간혹 이용했으나 절차가 복잡하고 그나마 잘 접속되지 않아 불편했다. 



일단, 이 VPN을 이용하려면 컴퓨터에 크롬과 확장프로그램 'Browsec VPN'이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미리 준비할 수 있다면 중국 입국 전에 준비해두자. 잉? 그게 말이 되냐고? 그래서 나 역시 한동안 방법을 알고도 설치하지 못했다. (방법은 아래 참고)

설치 방법은 크롬 접속 후 우측 상단의 맞춤설정 및 제어(점 세개 아이콘)을 클릭해 '설정' 클릭한다. 크롬- 확장프로그램 화면이 나오면 아래 '더 많은 확장프로그램 다운로드' 클릭 후 검색 창에 'Browsec VPN'을 검색한다. 위 사진처럼 검색결과에 나오면 우측 파란박스 클릭해 크롬에 추가한다.

* VPN 설치 전에는 '더 많은 확장프로그램 다운로드' 화면이 열리지 않는다. 크롬도 구글이기 때문에 접속불가 대상! 그런 연유로 미리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는 말이다. ^^



사용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확장 프로그램에서 '사용' 박스에 체크하면 검색창 우측에 지구모양 아이콘을 볼 수 있다. 지구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박스가 펼쳐지는데 하단의 OFF를 ON으로 바꿔주면 접속 완료! 참 쉽죠~ 잉



개인적으로는 새 노트북을 들고 와서 우여곡절이 많았는데 먼저 크롬을 '바이두'에서 검색해 설치했다. 설치 후 언어만 한글로 바꾸니 쓸만 하다. VPN은 한국 다녀올 때까지 기다려야 하나 했는데 북경 CBD에 위치한 애스콧 베이징 (Ascott Beijing) 호텔에서 간단히 해결했다. VPN 없이도 구글이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제한 사이트가 모두 열리는 인터넷 청정구역(?)이었던 것이다. VPN 없이 페이스북 이용하니 얼마나 좋던지~덕분에 VPN 설치 성공. 설치까지는 참 애먹었는데 지금까지 간편하게 잘 사용하고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