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슈퍼스타K5 심사위원 8인 전격 공개! 윤미래, 윤건은?

기자단-필진/CJ소셜리포터즈

by 하얀잉크 2013. 7. 4. 07:00

본문

슈퍼스타K5 심사위원, 8인의 뮤지션 전격 공개

 

슈퍼스타K5 첫 방송이 한 달 앞으로 다가오며 슈퍼스타k5 심사위원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가운데 지난 3일 슈퍼스타K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superstark) 타임라인에 아래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이 올라왔다.

 

 

<슈퍼스타K5> 지역예선 현장사진 독.점.공.개! 정재형-가인-윤민수-아이비-조권-알렉스-현미-손담비 등 최강 심사위원 대거 포진! 기대하라! 슈퍼스타K5 8월9일 금요일 밤 11시 첫방송

 

 

 

 

사진에는 슈퍼스타k5 지역예선에 심사를 보는 것으로 추정되는 뮤지션들의 현장 모습이 담겨져 있다. 위탄 멤버였던 정재형이 건너왔고, 요즘 아들덕을 톡톡히 보는 윤민수와 우결 커플 조권-가인도 눈에 띈다. 아이비도 의외지만 뭐, 지난 시즌 서인영도 심사위원이었으니... 이밖에 현미와 손담비는 지난 시즌에서도 지역예선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바 있다.

 

 

 

 

슈퍼스타K5, 이승철의 파트너 심사위원은?

 

하지만 이미 메인 MC로 확정된 이승철의 모습은 보이지 않았다. 지난 포스트를 통해 알렸듯이 이승철은 다섯시즌 연속 심사위원으로 선정되며 슈스케의 확실한 아이콘으로 자리잡았다.

 

▶  이승철 슈퍼스타k5 심사위원 위촉, 엠넷의 영리한 한 수

 

 

 

 

그렇다면 과연 이승철과 함께 메인MC에 설 뮤지션은 누구일까?

8인의 뮤지션 속에서 물색해 보자면 정재형과 알렉스 정도가 아닐까 짐작해 본다. 심사위원은 음악적인 평가를 전달하기 위해 어느정도 말주변이 있어야 하는데 정재형의 경우 위탄에서 한 차례 경험을 했고, 알렉스도 MC 경험이 있기 때문에 유력한 후보라 할 수 있다.

 

윤민수는 나는가수다에도 출연한 바 있지만 아직 코멘트에 대해서는 검증되지 않았고 나머지는 관록이 부족한 케이스다. 물론 현미 선생님은 관록 + 말주변 모두 갖췄지만 제외.

 

 

 

 

지난 시즌인 슈스케4에서는 싸이가 파격적으로 메인 MC를 꿰찼지만 국제적인 바쁜 스케줄 탓에 중도하차 했던 것을 고려하면 이번 시즌도 여전히 바쁜 탓에 참석이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윤미래와 윤건, 슈퍼스타K5에서 볼 수 있을까?

 

그럼, 시즌4 심사위원 윤미래와 윤건은 볼 수 없는 것일까? 이번에 공개된 8인의 심사위원에 이승철도 포함되지 않았으니 이들을볼 수 없다고 단정할 수 없다. 오히려 연쇄적인 이슈를 위해 일부러 공개하지 않았을 가능성이 높다.

 

 

 

 

 

윤미래는 그동안 한국말이 서툴어 심사에 대한 표현력이 부족하다는 지적을 받아왔으나 여성 랩퍼로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가지고 있기에 엠넷으로서 버리기 아까울 것이다. 보이스코리아에 리쌍의 길이 있다면 슈스케에는 윤미래 그녀가 있는 셈이다.

 

슈스케3와 슈스케4에 이어 이번 시즌5에섣 그녀를 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싸이의 빈자리를 메우러 왔다가 존재감이 부각됐던 윤건 역시 지난 시즌만으로 만족하기에는 아쉬움이 크다. 한 시즌도 아니고 생방송에만 긴급 투입됐으니 특별한 스케줄이 없다면 이번 슈퍼스타K5에서도 그를 만날 수 있지 않을까 기대된다.

 

Ment <슈퍼스타K5>는 8월9일(금) 밤11시에 첫 방송된다.

 

 


 

이후 메인 MC 발표.

이승철, 윤종신, 이하늘... 다섯 시즌 연속 MC 이승철과 두 시즌만에 돌아 온 윤종신, 그리고 악동 이하늘의 조합은 어떤 슈스케5를 만들어 낼지 관심사.

 

관련글 - 슈퍼스타k5 심사위원 이하늘 막차 합류, 독일까 약일까?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