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매가 기부가 되는 신개념 워치, 페이스워치(1:Face Watch)

나눔 그리고 기부/나눔이야기

by 하얀잉크 2013. 3. 18. 07:00

본문

내가 선택한 시계 페이스워치(1:Face Watch)

 

스마트폰에 밀려 손목시계가 점차 설 자리를 잃어가고 있는데요. 한동안 저 역시 시계를 차지않고 다녔습니다. 그러다 며칠 전 손목시계를 하나 주문했는데요. 대단한 브랜드는 아니지만 브랜드가 가지는 메시지에 홀딱 반해 보름이나 걸린다는 해외배송을 감수하고 질렀습니다.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을 느낀 손목시계에 무게감을 실어 줄 페이스워치(1:Face Watch)입니다.

 

 

 


디자인 심플하죠? 전자 손목시계입니다. 컬러는 레드, 핑크, 화이트, 블랙, 옐로, 블루 총 6가지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올 여름을 대비해 화이트를 골랐습니다. 깨끗하면서 무난하기도 하고 여름엔 역시 화이트죠 ^^

 

페이스워치는 유익한 내용이 많아 종종 보고 있는 네이버 블로그 사람바이러스(http://saramvirus.com)에서 진행하는 공동구매[각주:1] 를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공동구매는 일주일 진행되었는데 저는 마감 마지막 날 발견하고서는 허겁지겁 신청했습니다. 


 

 

 

사진들 봐도 화이트가 젤 마음에 들더라구요. LED 화면은 버튼을 눌러야 시계가 보이고 평소에는 거울처럼 이용할 수 있다고 해요. 하지만 정작 페이스워치를 구입하는데 제 마음을 움직인 것은 페이스워치의 심플한 디자인도 기능도 아니었습니다.

 

위 사진의 문구에서도 볼 수 있듯이 페이스워치는 세상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페이스워치의 강력한 기부 메시지

 

페이스워치는 미국 시카고의 디자이너이자 벤처회사 대표인 Fam Mizra가 고안한 제품인데 탐스슈즈처럼 구매가 기부가 되는 컨셉의 제품입니다. 내가 한 켤레를 사면 한 켤레를 신발없는 아이들에게 기부하는 탐스와는 방법은 다르지만 페이스워치에도 강력한 메시지가 있습니다.

 

 

 
 
동영상을 먼저 보시죠.
컨셉에 중점을 둔 영상이긴 하지만 페이스워치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키지 않나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페이스워치의 로고를 보면 시계가 사람을 형상하는 느낌을 받습니다.
 
그럼, 명확한 페이스워치의 메시지를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스워치는 컬러별로 명확한 기부 메시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화이트는 hunger, 배고픈 난민 16명에게 식사를 줄 수 있습니다.

옐로는 water, 625개가 보이면 하나의 우물을 팔 수 있습니다.

핑크는 breast cancer, 14개가 모이면 유방암 환자 1명이 검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블루는 environment, 3개가 모이면 하나의 효율적 스토브를 설치하여 환경오염을 줄일 수 있습니다.

레드는 aids, 5개의 시계가 모이면 에이즈 환자에게 한 달 동안 치료약을 보급할 수 있습니다.

블랙은 cancer, 8명의 암환자를 지원합니다.

 

 

우리가 페이스워치를 구매하는 것으로 이룰 수 있는 일입니다.

페이스워치의 가격은 불과 40$

 

 

 

 

페이스워치의 명확한 메시지는 다시 한번 일러스트로 리마인드 시켜줍니다.

이러한 명확한 메시지가 있기에 많은 사람들이 동참하지 않나 싶습니다. 일주일 공동구매에 280명이 넘게 신청했고 제가 주문할 때도 동료 두 명이 함께 했으니까요.

 

 

 


페이스워치의 수익금이 전달되어 지원하는 단체입니다. 국내에 낯익은 체리티 워터도 보입니다.

나의 구매가 누군가에게 희망이 되고 생명을 구할 수 있다는 메시지는 참 기분 좋은 일입니다. 해외배송이라 페이스워치를 받으려면 보름을 참아야 하지만 그 시간동안 저는 설레고 기분 좋은 꿈을 꿀 것입니다.

 

 

 

 

  1. 클릭하면 공동구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본문으로]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