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공단기 2013 개정판으로 공무원국어 정복하기

제품 리뷰

by 하얀잉크 2012. 12. 30. 11:30

본문

안정적인 직업, 공무원

 

최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고등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자녀의 희망직업으로 공무원(19.7%)이 1위에 뽑혔다고 합니다. 치열한 경쟁사회에서 정년이 보장된 공무원이야말로 가장 안정적인 직업임이 틀림없는데요.

 

그런 만큼 공무원이 되기 위해서는 넘어야 할 산이 있습니다. 바로 공무원 시험이죠. 공무원 시험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 많은 분들이 막막해 하는 부분입니다.

개인적으로 공무원이 되고자 준비한 적은 없지만 최근 공무원 시험서 시장에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공단기가 2013년을 맞아 개정판을 출시했다고 하여 추천해드립니다.

 

 


공무원 국어, 공단기 추천하는 이유

 

예전에 친구가 공무원 준비할 때 공부하던 문제집을 보았던 기억이 있는데 그야말로 빡빡한 글씨들에 눈이 핑 돌아 들여다 보기 싫었습니다. 이런 책을 줄곧 들여다 봐야 하나 하는 생각에 괜시리 친구가 측은하게 여겨지기까지 했어요.

 

 

 

 

그런데 얼마 전 공단기 국어 기본서를 보았는데 구성이 정말 탄탄하면서도 보기 쉽게 제작되었더라구요. 문학 기본서의 경우는 한국문학사 백과사전으로 봐도 좋을 만큼 정리가 잘 되어 있어 인상적이었습니다.

올해 2013년부터 공무원 시험에 수학, 과학, 사회가 추가되긴 했지만 국어는 영어, 한국사와 함께 필수과목이라는 사실 알고 계시죠? 공무원 시험에 패스하기 위해서는 국어는 반드시 고득점을 챙겨야 합니다.

 

 

 

그 중에서도 공단기 국어는 출시 7개월만에 수험생들 사이에 소문이 퍼지며 공무원 기본서의 흐름을 바꾸어 놓았다는 평을 받았는데요. 고여있는 물이 되지 않고 다시 한번 개정판을 내놓았습니다. 그럼, 공단기 국어에 대해 자세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하나. 출제 경향을 미리 파악해 제공

 

 

 

 

공무원시험 기본서에서 중요한 것은 경향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무조건 외우고 많은 문제를 푸는 것이 아니라 최근의 출제 경향을 살피고 예년 시험문제를 중점으로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런 점에서 공단기 국어는 시작하기 앞서 공부의 Tip을 던져줍니다. 최근 출제 비중을 알려주고 중점적으로 공부해야 할 것들을 체크해주니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습니다.

 

 


둘. 알아서 척척 요약정리 제공

 

 

 

 

 

보통은 수험서를 보면서 메모장에 요약을 하기 마련인데, 공단기 국어는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벌써 보기좋게 좌측과 우측에 중요 포인트가 요약되어 있습니다. 여백을 살려 눈에 쉽게 띄니 보기에도 좋습니다. 중요한 내용은 리뷰(Review)로 요약하고 확인문제로 확실히 머릿속에 담아두는 거죠.

 

 


셋. 백과사전이라 불러도 좋을 알찬 구성

  

 

 

 

공단기 국어에 보면 많은 작품들이 수록되고 작품순으로 목차가 별도로 있어 한국문학을 공부하는 사람들에게는 그야말로 좋은 교재가 아닐 수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현대 문학사를 개화기부터 10년 단위로 1980년대까지 약 20페이지에 걸쳐 정리한 것이 가장 좋았습니다.

 

 


넷. 휴대성도 간편하게

 

 

 

공단기 국어는 문학, 비문학, 어휘, 문법 총 4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만약 한 권으로 되어 있었다면 어깨에 무리가 갔을지도 모르죠. 하지만 공단기는 지하철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얇죠 정말?!

 

 


다섯. 인터넷강의와의 크로스
 

 

공무원 시험 준비에 이제는 인강(인터넷 동영상강의)이 필수인데요.
공단기도 책의 저자들로 구성된 교수진의 빵빵한 동영상강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먹구구식으로 가르치는 다른 사이트와는 전혀 다르다는 문구. 공무원 인강도 이제 공단기입니다.

  

 

 

공단기 국어의 교수진 김병태 교수(좌)와 김영준 교수(우)입니다. 김영준 교수는 중앙일보가 지정한 인강스타강사에 뽑힐 만큼 공단기 국어의 대표강사입니다. 김병태 교수 강의도 최근의 출제경향과 중요도를 알려주기 때문에 유용하게 볼 수 있습니다.

 

어떠신가요? 2013년 개정판 공단기 국어 살짝 맛보셨죠?
주위에 공무원 시험 준비하는 분들이 있다면 공단기 추천해주고 살짝 용기 불어넣어 주세요.

 

 

▶ 공단기 바로가기 http://gongdangi.com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