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미디오, 화제의 방송 하이라이트 모아보는 신개념 서비스

IT/블로그꾸미기

by 하얀잉크 2012. 11. 19. 06:46

본문

이미디오만 있으면 화제의 프로그램 하이라이트가 쏙쏙

 

요즘 제가 즐겨 보면서 매주 블로그에 글을 올리는 TV 프로그램이 슈퍼스타K4입니다. 슈퍼스타가 되기위한 눈물겨운 노력과 성장하는 모습이 흥미로워 시즌3부터 즐겨보고 있는데요. 포스트를 보면 이미지 우측 상단에 ▶play 버튼이 붙어 있는 것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지금은 홍대광과 정준영이 탈락했지만 탑4의 사진을 보면 조그만 ▶play 버튼 보이시죠? 호기심 많은 분들은 이미 눌러보셨을텐데요. 하이라이트 영상이 플레이 되는 것에 깜짝 놀라지 않으셨나요? 저도 이웃 블로그에서 처음 발견했을때 정말 놀랐는데요. 어떻게 했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제가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스크립트 이미디오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궁금해요? 궁금하면 이미디오!

 

 

 

이미디오는 방송캡쳐만으로 그 사진이 어떤 장면인지 찾아서 재생해주는 기특한 서비스입니다. 특정한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도 아니고 사진에 어떠한 장치를 하는 것도 아닙니다.

이미디오 웹사이트(http://www.imideo.com)에 들어가면 최근 화제가 된 실시간 인기 영상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최근 새로 시작한 개콘의 갑을컴퍼니 아시죠? 저는 지난 주 못봐서 이미디오로 봤습니다. 1분간 화제의 하이라이트 부분을 볼 수 있는데다 시작 전 영상과 시작 후 영상 각각 1분씩 총 3분을 볼 수 있기 때문에 개콘의 코너는 충분히 볼 수 있습니다.  

 

 

  

 

내 블로그에 삽입할 수도 있지만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을 통해 이미지 공유를 할 수도 있고 URL 주소도 제공합니다. 최근 400만을 돌파한 늑대소년이군요. 저는 시사회를 통해 보았답니다. ^^

 

 

 

기술적으로 어떻게 가능할까?

 

어떻게 내가 올린 스샷을 파악해서 영상으로 플레이가 가능할까요? 저도 참 궁금했는데요. 웹상의 사진에서 특징점을 추출해 매칭시켜 주는 거라고 합니다. 사람의 지문을 보면 누구인지 파악할 수 있는 것처럼 이미지에도 그 이미지만의 특징점을 갖고 있다고 하네요.

 

이미디오는 서버를 통해 1년 365일 24시간 TV/케이블 방송을 실시간 녹화하면서 동영상 프레임에서 각각의 특징점을 추출해 온라인에 올라오는 이미지의 특징점과 비교해 어떤 영상인지 인식하고 그 장면을 동영상으로 보여주는 원리라고 합니다.

 

 

 

 

흥미로운 것은 실시간으로 녹화를 하기 때문에 매칭이 가능한 이미지가 바로 올라온다면 거의 실시간급으로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K팝스타 출신의 이하이가 무서운 신인으로 가요계를 점령하고 있는데 한 TV 프로그램에 나온 것을 이미디오를 통해 바로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럼, 저작권 문제는 없을까?

 

이쯤되면 한 가지 의문이 생기기 마련인데요. 바로 저작권 문제죠. 저도 몇달 전 저작권 문제로 홍역을 치룬 적이 있습니다. SBS 하청업체로부터 이미지 저작권 위반이라며 관련 컨텐츠 10여개가 삭제되는 일이 있었습니다. 다행히 컨텐츠(텍스트)는 필자의 저작권이라고 주장해 복구할 수 있었습니다.

 

이미디오는 엔써즈라는 회사에서 만든 서비스인데, 공중파 3사 (KBS,SBS,MBC)와 CJ케이블 (TVN,MNET,OnStyle 등), 종편 4사와 계약하고 정식으로 저작권 문제 없이 서비스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기술력도 인정받아 KT에 인수되었다고 하니 믿고 사용할 수 있겠네요. 케이블과 종편까지 챙기려면 서버가 어마어마 하겠네요.

 

항간에는 애드센스와 충돌한다거나 다음 메인에 노출이 안되다는 말이 있는데 제 경험에 비춰보면 사실이 아닙니다. 오랜만이긴 하지만 지난달 말 은행에 가서 애드센스 수익금 받았구요. 지난 주 슈퍼스타k4 포스팅 해서 다음 메인에 노출되었습니다.  

 

슈퍼스타k4 딕펑스, 우승까지 예상못한 최대 걸림돌은?

 

 

 

이미디오 티스토리에 사용하기

 

엔터 블로거이거나 방송 프로그램 리뷰에 관심있는 분들 탐나지 않으신가요? ^^ 이제부터는 나도 한번 써보고 싶다고 생각하는 분들을 위한 내용입니다. 일단, 현재 공개된 이미디오 스크립트는 티스토리에만 적용 가능한 코드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와 같이 HTML/CSS편집이 불가능한 블로그는 적용할 수 없습니다.

 

블로거들의 문의가 많아지면서 이미디오 스크립트를 공개했다고 합니다.

아래의 사용방법 잘 따라하세요.

 

 

<이미디오 설치하기>

  1. http://www.imideo.com/download/script/imideo_tistory.zip 스크립트 파일을 다운로드.

  2. 크의 압축파일 다운받으시면 안에 txt 파일의 3줄짜리 스크립트를 복사

  3. 사한 코드를 티스토리 관리메뉴의 꾸미기의HTML/CSS편집의 skin.html부분 <body>태그 바로 아래쪽에 붙여넣기 해주시면 끝

  • 이 태그는 티스토리에만 적용되는 코드이고 다른 포털 블로그에는 스크립트가 붙여넣기 되지 않기 때문에 사용할수 없습니다.

  • 기타 티스토리 이외 설치형 블로그나 커뮤니티 사이트 등에 이미디오 스크립트를 사용하고자 하시면 이미디오 담당자에게 연락. (asterisk@enswer.ne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