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네이버 메인 장식한 착한 빵집 뺑드빱바 빵맛을 보니

기자단-필진/베네핏 매거진

by 하얀잉크 2012. 8. 27. 12:53

본문

네이버 메인을 두 번이나 오르다

 

 

 

제가 취재해서 작성한 글이 오늘 네이버 메인에 올랐습니다. 전에 밝혔듯이 베네핏 매거진의 에디터로 활동하고 있는데 이미 한달 전에 네이버 메인을 장식한 글입니다. 그런데 오늘 또 올랐네요. 네이버는 베네핏을 좋아해~

 

요즘 무늬만 에디터로 불량에디터 행세를 하고 있는데 다시 한번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 무엇보다 사회공헌 섹션에 올랐다는 것이 기분 좋네요.

 

착한빵집이 골목에서 살아남는 법 – 천연발효빵 뺑드빱바

 

 

그럼, 제가 소개한 아빠가 만든 빵 '뺑드빱바'의 빵 맛은 어땠는지, 그 뒷이야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착한빵집 뺑드빱바의 빵 맛은 어떨까?

 

사실 뺑드빱바(PAIN DE PAPA)를 취재하기 며칠 전 뺑드빱바를 미리 찾았습니다. 직접 빵을 사서 먹어보기 위해서죠. 빵집을 취재하면서 빵도 먹어보지 않고 인터뷰 할 순 없잖아요. 그 자리에서 먹어보며 하는 것도 좀 그렇구요. 그래서 손님을 가장해 서비스는 어떤지 빵 맛은 어떤지 꼼꼼히 체크해 보았답니다. ^^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뺑드빱바 내부의 모습입니다. 매장이 넓지 않지만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사장님 말씀이 90%가 단골손님들이라고 해요.

 

 

뺑드빱바가 생소한 말이긴 하지만 프랑스어로 아빠가 만들어준 빵이라고 합니다.

아빠의 마음으로 맛있고 안전한 빵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쉐프의 장인정신이 느껴집니다. ^^

 

"저희는 직접 구매한 유기농의 좋은 재료를 쓰고 반죽부터 모든 과정을 이 안에서 합니다. 모두 천연발효한 빵이에요. 잼도 통조림 사용을 금하고 산딸기, 오디 등 신선한 제철과일만 쓰다 보니 프랜차이즈 빵집 보다는 가격이 비쌀 수 밖에 없어요. 그래도 내가 만족하는 빵이 아니면 안되니까 어쩔 수 없죠"

- 이호영 쉐프의 인터뷰 중에서 

 

 

 

제가 만난 착한 빵집의 주인 이호영 쉐프입니다.

20대에 배운 제빵기술을 20여년 동안 손에서 놓지않고 골목상권을 지키고 있습니다. 그의 무기는 정직함입니다.

 

"알러지나 부작용 때문에 빵을 못드시는 분들이 있거든요. 저희는 그 날 만든 빵은 그 날 모두 소진하고 첨가제와 개량제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안심하고 드실 수 있습니다. 보통 식빵 만드는데 2시간 정도 걸리는데 저희는 이스트 양과 온도를 조절해서 천천히 발효시켜 식빵 만드는데 5시간이 걸려요"

- 이호영 쉐프의 인터뷰 중에서 

 

 

인터뷰 중에도 손님들의 발길은 끊이지 않고 신기하게도 빵을 구입하기 전 이호영 쉐프에게 빵에 대해 물어봅니다. 그러면 어떤 재료로 만든 빵인지 어떤 성분이 들었는지 꼼꼼히 알려줍니다. 제가 다닌 프렌차이즈 빵집에서는 거의 볼 수 없는 풍경입니다.

 

 

30여가지의 주식을 위한 빵들

 

뺑드빱바에는 30여가지의 빵들이 판매됩니다. 신기한 것은 제가 좋아하는 크림빵이 없는 것인데요. 주식을 위한 빵을 만들다 보니 간식용 빵들을 취급하지 않는답니다.

 

 

 

 

빵들이 참 다양하죠. 난 시적인 호밀빵이야, 취하진 않아요 흑맥주빵, 애궁뎅이빵, 눈감는파이 등 빵 이름도 참 개성있습니다. ^^ 그 날 만들어 그 날 소진하기 때문에 너무 늦은 시간에 찾아가면 원하는 빵을 구입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저도 몇 가지의 빵들을 구입해 먹어보았습니다.

사오고 보니 빵 이름들이 잘 기억나질 않는데 인상적이었던건 저 위의 하얗고 동그란 빵은 '난 있지 속은 부드럽고, 겉은 바삭해' 빵입니다. ㅋㅋ

 


빵을 먹어보면 드는 생각이 참 건강한 빵이라는 거... 표현이 이상하지만 많이 달지 않고 정말 좋은 재료를 써서 만든 빵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단맛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입맛이 많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역시 착한빵집의 빵들의 맛도 착하네요.~~

 

 

이 빵에는 올리브가 잔뜩 들어있습니다. 짭짤한 올리브의 맛이 그대로 배어있는 유기농 빵입니다.

 

 

이건 쨈이 들어있어요. 유자였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맛있습니다.

단맛이 좀 아쉬운 분들이라면 드시면 좋습니다.

 

취재 전에 아무런 정보없이 사 먹은 빵들이라 좀 아쉬움도 남는데요. 다음에는 지구별빵이랑 아기궁뎅이빵도 꼭 먹어보고 싶습니다. ^^

 

 

* 뺑드빱바는 압구정동 방향 가로수길 초입 킹콩 스테이크 건너편에 위치해 있다. (자세한 약도는 아래 링크 참조)

 


크게 보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