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6 서울세계불꽃축제,참가팀 정보 및 명당 추천 꿀팁 정보

기자단-필진/한화프렌즈 기자단

by 하얀잉크 2016. 10. 5. 19:48

본문

가을에 한강공원을 가야 하는 이유, 2016 서울세계불꽃축제


매년 가을이 되면 기다려지는 서울의 대표 축제, 한화와 함께하는 2016 서울세계불꽃축제가 10월 8일 토요일 개최된다. 저녁 7시20분부터 약 1시간반 동안 10만 발의 불꽃이 한강을 수놓을 예정이다. 올해는 어떠한 불꽃 튀는 팀들이 참여하는지 어디서 보면 뷰가 좋은지 등 불꽃축제에 꼭 챙겨야할 꿀팁 정보를 알아보자.






2016 서울세계불꽃축제 그 화려한 라인업


올해 서울세계불꽃축제에 참여하는 팀은 총 세 팀이다. 오프닝을 장식할 팀은 일본의 Tamaya Kitahara Fireworks로 ‘Turn Your Magic On ’(당신의 마법을 깨워라)을 주제로 변색, 그라데이션 등 눈부신 색의 향연을 보여주는 일본 특유의 타상 불꽃쇼를 밤 7시20분부터 펼친다.

2000년 상하이 불꽃축제를 시작으로 최근 전세계(유럽, 아시아, 중동, 미국 등)에서 열린 불꽃대회에서 많은 수상을 하며 전세계인을 매료시켜 온 Tamaya社는 세심한 불꽃 장인 정신을 담아 손수 제작한 불꽃으로, 감미롭고도 강렬한 뮤지컬 불꽃쇼를 선보일 예정이다.


두번째 무대는 스페인을 대표하는 Pirotecnia Igual이 국내 처음으로 초청되어 ‘Magic Light Dreams’를 주제로 선곡한 음악의 리듬에 어울리는 율동적인 불꽃을 선보일 예정이다. 1880년부터 불꽃을 시작해 매년 전세계에서 600회가 넘는 불꽃쇼를 진행하는 Igual社는 밝은 컬러와 골드 빛 그리고 광범위한 색의 조화에 초점을 두고 스페인 특유의 열기와 강렬한 눈부신 태양을 연상시키는 골든 컬러로 멋진 피날레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스페인 Igual社는 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 개폐막식 불꽃, 올 8월에 개최된 브라질 리우올림픽 개막식 불꽃축제에 사용되었던 제품을 납품한 유럽지역에서 가장 큰 세계적인 불꽃제조사이다.


마지막 피날레는 설명히 필요없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한화이다. 한화는 '마법 같은 불꽃'을 주제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스토리텔링 불꽃쇼를 선보일 예정이다. 







2016 서울세계불꽃축제 명당 및 챙겨야 할 꿀팁


* 라디오 특집 생방송 및 불꽃 온라인 중계 방송 제공

화려한 불꽃도 가슴을 울리는 음악과 조화가 이루어져야 감동이 배가되고 비로소 작품성이 완성된다. 대형 스피커가 설치된 여의도 지역이 아닌 곳에서도 생생하게 감동을 느낄수 있도록 라디오(마포FM 100.7MHZ)를 통한 생방송이 진행되어 현장감 있는 음악과 함께 감상할 수 있다. 

또한 공식 웹사이트에서는 불꽃축제를 실시간으로 관람할 수 있는 생중계 채널이 개설되어 현장을 찾지 못하는 아쉬움을 달랠 수 있게 했다. 



* 서울세계불꽃축제 관람 추천 명당 Tip.


1. 연인과 함께 보면 좋은 로맨틱 명당자리

- 63빌딩 워킹온더클라우드 : 근사한 저녁식사와 화려한 야경이 있는 곳

- N서울타워 : 좀 더 운치있게 서울의 야경과 불꽃을 즐기자

- 한강대교 전망대쉼터 : 노들직녀카페 따뜻한 차와 함께


2. 커플 피해 삼만리, 솔로 관람 명당

- 노량진 학원가 일대 : 높은 건물이 주위에 많지 않다는 점

- 대학교 캠퍼스 : 중앙대, 숙명여대 언덕길, 수많은 인파를 피해 볼 수 있음.

- 노량진 수산시장 주차타워 옥상 : 노량진역 다리를 통해 만날 수 있는 넓고 쾌적한 공간

3. 가족과 함께 자연속에서 편안히 감상하는 가족명당

- 사육신공원 : 부모님과 동행한다면 정자와 포토존이 공존하는

- 선유도공원 : 어린아이들과 관람한다면 오순도순 단란하게


※ 제발, 이곳만은 피해주세요

- 한강다리 위 

한강다리 위에서의 관람은 위험합니다. 다리에서는 인파로 인한 정체로 안전사고의 위험성이 있으므로, 안전한 곳으로 통행하도록 합니다.

특히 원효대교위는 나이아가라불꽃 설치 지역으로 도보통행 절대금지구역입니다.


- 한강 이촌지구 (원효대교~한강대교) 

2017년 12월까지 진행되는 이촌 한강공원 자연성 회복사업으로 이촌지구(원효대교~한강대교) 일대 수변구역 및 도로 일대가 전면통제됩니다. 

관람구역이 협소하여, 인파의 운집으로 인한 안전사고의 위험성이 있으므로 다른 장소에서 관람을 추천합니다.



행사를 더 알차고 즐겁게 즐기기 위한 방법으로 한화불꽃축제 공식홈페이지(www.hanwhafireworks.com)를 구석구석 살펴보는 것이 좋다. 행사내용뿐만 아니라 버스우회정보, 통제구간, 행사장 화장실 위치, 10월 강변 행사임을 감안해 두터운 옷과 깔개(돗자리)를 준비해야 한다는 기본준비사항부터, 명당찾기, Q&A, 필수공지사항 등 관람객들이 미리 알아야 할 알찬 정보들로 가득하다.


공식 웹사이트 바로가기 www.hanwhafireworks.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