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패션+IT, 패셔너블IT 트렌드 이끄는 한정판 콜라보 잇템

제품 리뷰/패션/Shoping

by 하얀잉크 2016. 4. 28. 16:40

본문

패션과 IT의 경계 허문 패셔너블 IT제품의 트렌드


스마트워치가 명품을 입다, 애플워치 에르메스


그냥 스마트워치가 아니다. 무려 에르메스와 애플의 콜라보로 이뤄진 애플워치 에르메스이다. 기존 애플워치의 디자인과 기능을 그대로 유지한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에 에르메스의 시계 스트랩 3가지 모델인 싱글 투어, 더블 투어, 커프 특유의 고급 가죽 디자인이 더해 프리미엄 요소를 강조했다. 특히 애플은 버버리와 세인트 로렌 등 패션업계 출신 임원들을 영입하는 등 패셔너블 IT기기를 향한 행보를 이어 가고 있다. 



애플 X 에르메스



헤드폰이 패션을 입다, 젠하이저 X 프라이탁


최근 젠하이저는 재활용 소재로 명품 가방을 만드는 스위스 브랜드 프라이탁과 콜라보레이션을 했다. 어반나이트 리미티드 에디션은 단단한 베이스 사운드를 기반으로 야외활동에 더욱 어울리는 견고함을 갖춘,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한정판 헤드폰이다.


헤드폰에 어떻게 프라이탁이 적용될 수 있을까 의문이었는데 헤드밴드의 외관을 컬러풀한 재활용 트럭 방수 커버로 교체했다.



젠하이저 X 프라이탁



비츠바이 닥터드레 역시 패션 브랜드 MCM과 콜레보레이션을 통해 스튜디오 와이어리스 헤드폰, 필 스피커 캐릭터 번들, 투어 이어폰 등 3종을 출시한 바 있다. 이 제품들은 헤드폰 브랜드 명가 닥터드레의 시그니처 사운드와 MCM의 헤리티지 트래블 라인에서 영감을 얻어 럭셔리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조화가 특징이다. 



닥터드레 X MCM



여성 타깃의 콜라보 IT디바이스도 눈길 


여성을 타깃으로 한 IT디바이스의 변신도 눈에 띈다. IT의 주 타깃인 남성에서 패션의 주 타깃인 여성으로 확대되는 것이다. 핏빗이 패션 브랜드 코리버치와 함께 콜라보로 내어 놓은 스마트밴드는 더이상 패션 룩과의 매치를 고민하지 않아도 된다. 토리버치의 패턴을 프린트해 여성스러운 차림에도 자연스럽게 매치되도록 디자인 됐기 때문이다.


스와로브스키 역시 웨어러블 브랜드 미스핏과 콜라보 한 스마트 액세서리 제품을 선보였다. 스마트 주얼리는 기존 스와로브스키 인기 제품인 슬레이크 팔찌에 액티비티 크리스털을 장착할 수 있도록 제작돼 세련된 디자인뿐만 아니라 스마트한 기능까지 갖춘 주얼리 제품으로 거듭났다. 외출 시 멋스러운 슬레이크 팔찌를 착용하는 등 다양한 TPO에 맞춰 연출할 수 있다.

 


핏빗 X 코리버치

스와로브스키 X 미스핏



투박하고 차가운 이미지를 벗고 패션을 입은 IT 디바이스들. 한정판이기에 더욱 구매욕이 당겨지고 다채로워질수록 소비자들은 즐거운 고민에 빠질 전망이다. 


이미지는 젠하이저 뉴스에서 제공받았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