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파인드라이브 iQ 3D 7000v 내비게이션 무선리모콘 설치기

제품 리뷰/자동차

by 하얀잉크 2014. 8. 5. 02:59

본문

파인드라이브 내비게이션에는 무선리모콘이 뙇!


파인드라이브 iQ 3D 7000v 내비게이션을 사용해 보고 있는데 구성품에 무선리모콘이 있더군요. 내비게이션 무선리모콘은 생소하다 보니 관심이 갔는데요. 주로 많이 사용하는 기능들이 리모콘에 포함되어 있어 운전 중 터치가 어려울 때 유용할 듯 싶습니다. 






어떻게 차량에 부착하면 좋은 지, 어떻게 사용하는 지 직접 차량에 부착하면서 체험해 보겠습니다

먼저 구성품을 확인해 봐야겠죠.






무선리모콘 부착한 모습과 크래들에서 분리해 놓은 모습입니다. 눈치 채셨겠지만 크래들을 차량에 고정시켜 놓고 리모콘을 떼어내어 사용하는 것입니다. 평소에는 이들이 자석의 힘으로 하나가 됩니다.(?) 리모콘과 크래들의 무게는 약 70g입니다.






리모콘에는 동그란 코인배터리가 들어가게 되는데 [+]가 정면으로 보이도록 배터리 커버홈에 끼워 삽입시켜 줍니다. 배터리가 잘 인식되도록 최대한 꾸욱 눌러줍니다. 뺄때는 손톱으로 커버를 집어 빼낼 수 있습니다.








크래들에는 세 가지 부착 방법에 따라 썬바이져 클립과 공조기 클립 그리고 양면 테이프가 있습니다. 썬바이져 클립은 차량 썬바이져에 장착할 경우에 쓰이고 기타 부착할 경우에는 떼어내어 줍니다. 공조기 클립은 차량 공조기에 부착할 경우 사용하는데 미사용 시에는 접어놓습니다. 양면테잎은 대시보드나 원하는 위치에 부착할 때 쓰면 됩니다.





차량에 직접 무선리모콘 설치하기


1) 공조기에 장착 및 탈착하기







위에서 보았던 공조기 클립을 들어올리고 차량 공조기 즉 통풍구에 딸깍 소리가 날 때까지 밀어 넣으면 쉽게 부착됩니다. 처음에는 공조기에 장착하면 내비게이션과의 거리가 가까워 잘 인식되겠다 싶어 설치했는데 에어컨이 계속 나오는 통풍기이고 설명서에 인식률이 낮아 권장하지 않는다고 하더군요. (대시보드 장착 시에도 인식률이 낮다고 함)



2) 썬바이져 장착 및 탈착하기







차량 썬바이져에 부착하는 방법은 매우 쉽습니다. 썬바이져를 살짝 내리고 썬바이져 클립을 꼽으면 끝!

직사광선도 받지 않고 테스트 해보니 인식률도 매우 높아 이곳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겉면의 동그란 버튼은 음성인식이 되는 파인보이스입니다. 


리모콘의 반대면에는 DMB, 뮤직, 볼륨조절, 채널전환, 현위치, 자주가는 목적지(우리집, 회사) 등이 있습니다. 





파인드라이브 iQ 3D 7000v 내비게이션 왼쪽 상단에 보면 리모콘 수신부가 있습니다. 무선리모콘을 사용 시 수신부를 향해 실행하면 빠르게 인식합니다. 아, 썬바이져에 장착하는 것을 권장하나 설치위치가 조수석 썬바이져라면 리모콘 버튼 동작 인식이 떨어질 수 있다고 하네요.





차량에서 무선리모콘으로 사용 동영상






내비게이션 리모콘을 설치하고 제대로 작동하는 지 영상으로 찍어보았습니다. 이미 등록시켜 놓은 회사나 집 주소를 잘 불러오고 DMB 실행도 문제없이 진행되었습니다.



- 본 포스팅은 파인드라이브로부터 제품을 무상 대여받아 사용 중 작성한 체험기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