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응사앓이 감동을 다시 한번~ 응답하라 1994 드라마 콘서트

기자단-필진/CJ소셜리포터즈

by 하얀잉크 2014. 2. 4. 08:30

본문

응답하라 1994와 함께 떠나는 90년 추억의 음악 콘서트


지난해 응사앓이, 응사폐인이란 수식어를 만들어 내며 인기리에 종영됐던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4>가 드라마 콘서트로 다시 찾아온다. 개인적으로 지난해 유일하게 본방사수 하게 만든 드라마이기도 했는데 그만큼 애착이 갔던 터라 드라마가 종영된 이후에도 지금까지 OST를 들으며 흥얼거리고 있다.


사실 <응답하라 1994>는 나정이 남편 김재준을 찾는 과정에서 나정이- 쓰레기 - 칠봉이의 삼각관계도 흥미로웠지만 90년대 배경 속에서 속속 등장하는 추억의 소품들과 음악들이 드라마를 더욱 감칠나게 만들었다. 무엇보다 드라마가 전하고자 했던 메시지가 결국 사람이어서 좋았다. 


사라져 가는 대표적인 90년대 추억 중 하나인 하숙집을 배경으로 생판 모르는 사람들이 만나 가족이 되어 가는 과정. 생판 모르는 이들이 만나 생활하면서 때로는 불편하고 힘겨울 수 있지만 부부가 그렇듯 서로에게 맞춰가며 모난 돌이 둥글어지는 에피소드를 담고 있었다.


▶ 관련글 - 2013/12/30 - 응답하라 1994, 나정이 남편 김재준 찾기에 가려진 응사 메시지





그래서인지 응사의 감동을 다시 한번 안겨주겠다고 기획된 콘서트 소식이 반갑다. 응답하라 1994에서 흘러나왔던 90년대 감성 멜로디를 직접 들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 슈퍼스타K에서 촌철살인 멘트를 들려주었던 윤종신이 MC를 맡았고 드라마에 까메오 출연하기도 했던 김민종이 손지창과 다시 한번 더 블루의 명곡을 들려줄 예정이다. 


90년대를 대표하는 그룹 015B와 R&B 조상 김조한도 1차 라인업에 포함됐다. 슈스케 출신 홍대광이 출연하는 것으로 보아 <너무 아픈 사랑은 사랑이 아니었음을>을 비롯해 수많은 곡이 담겼던 故 김광석의 노래도 들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광석 노래와 성시경의 <너에게>, 로이킴의 <서울 이곳은>도 들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


여기에 더 눈에 띄는 것은 드라마의 주역들이다. 고아라와 정우 그리고 도희와 김성균이 출연할 예정이라 다시 한번 나정-쓰레기 커플과 윤진-삼천포 커플을 볼 수 있을 예정이다. 특히, 정우는 <택시> 프로그램에 출연해 노래 솜씨를 뽐냈던 만큼 <응답하라 1994 드라마 콘서트>에서 멋진 무대를 보여주지 않을까 기대된다. 





▲ 나정이 - 쓰레기 커플의 키스신은 다시 봐도 명장면이다.




▲ 윤진 - 삼천포 새해 키스씬 역시 주연 못지 않게 관심받으며 화제가 됐다.



공연일시: 2014년 2월 15일(토) 오후 4시, 8시 (120분)

장소: 경희대 평화의전당

출연:  정우, 고아라, 김성균, 도희, 더 블루 (손지창, 김민종), 015B, 김조한, 홍대광, 하이니

티켓 예매 링크 바로가기



2월 15일 경희대 평화의 전당에서 두 차례 공연하며 티켓 가격은 R석 99,000원 / S석 88,000원 / A석 77,000원 이다. 어떻게 콘서트가 꾸며질 지 미리보기 영상 살짝 보시길~




응답하라 1994 드라마 콘서트 미리보기 영상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