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화데이즈, 인터넷소통대상 그룹부문 대상-소셜문화 대상 2관왕

기자단-필진/한화프렌즈 기자단

by 하얀잉크 2013. 12. 8. 07:00

본문

한화데이즈 지난해에 이어 또 한번 2관왕 영예 수상 


연말은 연말인가 봅니다. 주위에서 각종 수상소식이 들려오는 걸 보면요. 얼마 전 한화그룹의 <한화 태양의 숲 캠페인>이 한국PR 대상을 수상했다는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이번에 또 한번 축하할 경사스런 일이 있었습니다.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고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는 ‘제6회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에서 한화그룹 공식 SNS인 한화데이즈가 그룹부문 대상과 소셜 문화 대상을 각각 수상해 2관왕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수상 소식이 반가운 이유는 1년 동안 한화프렌즈 기자단으로 활동하며 한화데이즈와 함께 해왔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보니 지난해 이 맘때 비슷한 소식을 전해드렸던 것으로 기억하는데요. 기억을 더듬어 찾아보니 지난해에도 2012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 소셜미디어 대상 그룹부문 대상 2관왕을 수상했었네요.


▶ 관련글 -  한화데이즈에 가면 뭔가 특별함이 있다! 한화그룹 2관왕 경축






시상식은 지난 11월 28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되었습니다.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웹사이트와 온라인 대회활동을 종합 평가해 고객과 소통하는 신뢰받는 기업과 공공기관의 우수사례를 발굴해 매년 시상하고 있습니다. (사)한국인터넷소통협회와 전자신문사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인터넷진흥원, 전국경제인연합회가 후원하는 이 부문 최고 권위의 상이라고 합니다. 






영예의 2관왕을 수상한 빛나는 주역들. 심혈을 기울여 기자단과 한화데이즈를 운영하시는 한화그룹 홍보팀입니다. 별총총 차장님을 비롯해 미다리-꿀시 과장님과 오대리님 ^^ 이렇게 사진으로 뵈어도 반갑네요. 지난달 아쉽게 한화프렌즈데이에 참석하지 못했는데 이번달에는 꼭 갈게요. 곧 만나요!~





한화그룹은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한화데이즈 3총사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를 운영하고 있는데 이번 평가에서 특유의 섬세한 소통소재 개발과 고객지향적 공감스토리로 소비자와 소통하고 SNS상에서 한화데이즈라는 브랜드로 페르소나와 스토리텔링 기법 등 범용적인 개념을 도입해 창조적으로 성공모델을 만들어가고 있는 것을 인정받았다고 합니다. 


또한 직장생활의 애환 등 주변의 공감 소통소재 발굴에 대한 반짝이는 아이디어, 서울세계불꽃축제, 교향악축제 등 오프라인 소재를 SNS로 극대화하고 온오프라인에서 큰 이슈를 불러일으켰던 한화데이즈 팀 우산 패키지 등 타기업에서 하지 않은 새로운 시도를 통해 높은 고객만족도를 실현 국내 디지털 소통문화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했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저도 우산 패키지 이벤트를 진행하고 얼마 전에는 점자달력 이벤트에도 참여했는데요. 김장담그기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시각장애인들에게 나눠줄 수 있어 정말 기뻤습니다. 이렇게 훈훈한 시도는 한화데이즈만의 자랑이 아닐까 싶습니다.


한화데이즈는 <웹어워드 코리아 2013>에서도 FINALIST에 선정돼 또 한번 수상을 앞두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저도 이번 웹어워드 코리아 2013에서 대상을 받아 시상식에 참석하게 되었답니다. 얼굴 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


다시 한번 큰 상 받으신 것 축하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