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파인드라이브 iQ 3D HD300 내비게이션 차량 설치기

제품 리뷰/자동차

by 하얀잉크 2012. 12. 7. 22:00

본문

파인드라이브 iQ 3D HD300 사용기② 차량 설치

 



 

 

그동안 지니맵을 써왔는데 이제 대화면의 똑똑한 내비게이션인 파인드라이브 iQ 3D HD300이 그 자리를 대신하게 됐습니다. 대화면에 무엇보다 전 화면 터치에 따라 심플하면서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차의 품격을 높여줍니다.

 

 

 


파인드라이브 iQ 3D HD300을 장착하기 위해서 먼저 거치대를 준비합니다.

거치대 보호비닐을 제거해줍니다. 전에 사용한 거치대와 비교해 보니 확실히 다르죠. 기존 거치대의 경우 흡착식이기는 하나 건조한 날씨나 여름에는 간혹 툭 하고 떨어지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물론 오래되었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파인드라이브 거치대는 접촉면의 고무가 얼마나 접착성이 좋은지 1차로 유리와 접착하고 2차로 흡착을 시킵니다. 정말 얼마나 강력하게 붙었는지 육안으로 느껴질 정도입니다. 이거 떨어지기는 잘 되려나요? ^^

 

 

 


거치대를 부착할 유리면을 부드러운 천으로 깨끗하게 먼지를 제거해주고 부착했습니다.

좌측에서 찰칵! 우측에서 찰칵! 거치대의 투명한 원통형에 의미가 있는 것인지는 모르겠는데 디자인이 예쁘네요. 단말기 뒷면의 화이트 컬러와 매치되게 잘 어울리는 거치대입니다.

 

 

 

 

단말기에는 16GB SD메모리카드를 삽입한 상태에서 단말기와 차량용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내비게이션 단말기 왼쪽 하단 AV-IN 연결구 아래에 DC-12V 연결구가 있습니다. 차량용 케이블의 경우 스프링 형태로 제작되기는 했지만 거치대에서 시가잭까지 연결하려다 보니 조금 팽팽한 감이 있습니다. 새제품이라 그럴 수도 있지만 좀 더 길이가 길게 제작되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듭니다.

 

 

 


차량용 케이블 반대쪽은 전원연결을 위해 차량의 시가잭에 연결합니다. 저는 블랙박스와 여러가지 케이블을 함께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3구 소켓에 연결했습니다. 개봉기에서 언급했듯이 USB 충전을 겸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위의 사진에서 보듯이 아이폰이나 USB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차량용 케이블은 야간의 어둠속에서도 보일 수 있도록 블루 라이트가 켜지네요. 제 3구 소켓과 잘 어울립니다. 마치 셋트처럼 느껴지네요.

 

 

 

파인드라이브 iQ 3D HD300 차량 셋팅 완료

 

 

 


 장착을 완료하고 차의 시동을 걸면 이렇게 내비게이션에 전원이 들어옵니다.

요즘 웹에서 박스형태의 레이아웃이 유행인건 알아가지고~ 내비게이션의 UI도 최신 트렌드에 맞춰 앞서가네요. 시각적으로 시원하게 눈에 들어옵니다.

 

 

▲ 다이나믹 3D 지도 실행 모습
 

 

먼저 다이나믹 3D 지도를 실행해 봤습니다. 제 차량의 위치가 보이고 주변 건물들이 3D로 보이니 입체적이네요.


 

▲ 클래식 2D 지도 실행 모습

 

 

 

클래식 2D 지도도 실행해 봤습니다. 화면이 2분할 되어 상세히 안내하네요. 지도에 대한 부분은 차후 별도로 상세히 리뷰하기로 하겠습니다.

 


 


야간에 한 컷~  개인적으로 야간에 촬영한 것이 분위기 있고 더욱 파인드라이브 내비게이션을 돋보이게 하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야간에 사진을 많이 찍어둬야겠네요 ^^

 


 "이 글은 파인드라이브 체험단의 일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