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ull HD 블랙박스, 블랙뷰 DR400G-HD 개봉기-어바웃 체험단

제품 리뷰/전자 제품

by 하얀잉크 2012. 10. 28. 18:20

본문

운전자의 필수품 블랙박스 강자 블랙뷰

 

요즘 안전운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차량용 주행 영상 기록 장치인 블랙박스를 이용하는 차량이 늘고 있는데요. 최근 운전을 시작하려는 아내 때문에 저도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운전이라는 것이 나만 잘해서도 안되는 것이니 만일의 사태를 대비해 있으면 좋기도 하구요.

 

 

그러다 얼마 전 어바웃 체험단에 나온 쌔끈한 블랙뷰를 발견하고는 바로 신청을 했습니다.

유세윤이 광고했었던 가격비교 쇼핑몰 어바웃 다 아시죠? 언제부터인지 체험단을 운영하기 시작했는데 정말 다양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운 좋게 당첨이 되어 이렇게 짠~ 블랙박스가 도착을 했습니다.

피타소프트에서 출시된 블랙뷰(BlackVue)입니다. 제품모델은 최근에 업그레이드 되어서 나온 DR400G-HD 2입니다.

 

시즌2 모델이 전 모델보다 선명해진 렌즈, 고압축 저장으로 향상된 녹화시간, 풀 HD로 더욱 오랜시간 촬영, 한 층 업그레이드 된 디자인이 업그레이드 되었다고 합니다.

 

 

 

 

케이스를 열어 구성품을 한번 살펴볼까요?

 

  1. 사용설명서

  2. 본체 및 거치대

  3. 비디오 아웃케이블, 젠더케이블

  4. 고정클립, 양면테이프

  5. 전원 케이블

  6. 마이크로 SD카드

  7.  USB 리더기

 

 

블랙뷰(BlackVue) DR400G-HD 2 디자인과 기능

 

 

 

본체와 거치대를 클로즈업 한 사진입니다. 블랙뷰(BlackVue) 가 마음에 들었던 것은 블랙박스 본체의 사이즈가 작고 매우 심플하다는 점이었습니다. 초기 모델들은 사이즈가 커서 거추장스럽다 보니 구입을 망설이게 됐거든요.

 

 

 

 

케이스에서 꺼내도 똑같죠? 실버를 컬러로 채택해 품격을 높이고 거추장스러운 장식을 줄여 심플합니다.

아담하면서 심플한 것이 딱 제 스타일이네요. 빨리 차량에 장착하고 싶어집니다.

 

 

 

 

전원을 연결하면 BlackVue 라고 라벨링 된 원형테두리에 라이트가 켜지는데 LED 컬러는 세 가지로 블루, 그린, 레드 취향에 따라 원하는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렌즈는 고품질의 메가픽셀 전용 렌즈를 사용하기 때문에 고화질의 Full HD 영상으로 주행 영상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블랙박스 렌즈가 이렇게 좋을 필요 있을까 하는 분들 있을지 모르지만 블랙박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렌즈입니다. 불미스러운 사고가 뺑소니 사고에서 번호판 식별이 매우 중요하고 야간에서도 선명한 화질이 필요하기 때문이죠.

 

 

 

 

PITTASOFT 문구 위의 레드 부분이 거치대를 차량에 부착하는 부위입니다. 접착테이프를 떼고 부착 부위를 깨끗하게 닦아 붙여주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설치기에서 자세히 말씀드릴게요.

 

 

 

 

블랙뷰 DR400G-HD는 고감도 GPS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전원이 연결되면 REC와 GPS에 라이트가 켜지면서 녹화가 시작되는 것이죠. GPS는 음성지원이 되는 것은 아니고 영상을 확인할때 주행속도나 좌표와 같은 GPS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거치대의 락(LOCK) 버튼입니다. 누르면 쉽게 거치대에서 본체를 분리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 SD카드를 넣고 빼려면 거치대에서 본체를 빼는 일이 생기더라구요.

 

 

 

 

측면에는 전원을 연결하는 단자와 비디오 화면을 연결시키는 단자, 그리고 마이크로 SD카드를 삽입하는 홈이 있습니다. 비디오 아웃 단자는 굳이 사용할 필요는 없지만 네비게이션에 연결해 녹화 영상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면서 설치하면 좋습니다.

 

 

 

블랙뷰(BlackVue) DR400G-HD 2 부속품

 

 

 

주요 부속품입니다. 좌측이 SD카드에 담긴 영상을 확인할 수 있는 리더기입니다. 아주 간편하게 SD카드 전용 리더기입니다. 물론 어떤 SD카드든지 읽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아도 사무실 울트라북에 SD카드 리더기가 내장되지 않아 불편했는데 잘됐네요.

 

우측은 마이크로 SD카드와 마이크로 SD카드를 넣을 수 있는 SD카드 어뎁터입니다. 왜 마이크로 SD카드를 삽입하게 했을까요? 제품사이즈에 맞춰 사이즈가 작은 SD카드를 채택했다기 보다는 요즘 스마트폰에 바로 삽입해 영상을 볼 수 있기 때문이죠. 물론 아이폰 유저인 저에게는 해당사항이 없지만 그렇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앱도 나왔습니다.

 

마이크로SD카드는 16GB입니다. 정말 넉넉한 용량이네요. 32GB 마이크로 SD카드로 구입할 수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16GB면 충분하다는 생각입니다. 만약 용량이 다 찰 경우는 오래된 영상부터 자동삭제된다고 합니다. 

 

 

 

 

비디오 인케이블(좌)과 아웃케이블(우)입니다. 앞서 이야기 했듯이 네비게이션과 같은 AV제품에 연결할 때 사용합니다. 비디오 아웃 단자를 사용하면 영상의 프레임 수가 줄어든다고 하네요.

 

 

 

블랙뷰(BlackVue) DR400G-HD 2 제품 사양

 

제품의 자세한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 블랙뷰(BlackVue) 공식 홈페이지 http://www.blackvue.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