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7개월의 치아교정기, 서른 넘어 입 안에 철갑을 두른 이유

Life/일상다반사

by 하얀잉크 2013. 2. 27. 03:51

본문

하얀잉크의 17개월 치아교정이야기

 

 

 

 

영화나 드라마에 보면 못난이 주인공이 예쁘게 변신하기 전 필수아이템이 두 개 있는데 바로 안경과 교정기입니다. 미드 어글리 베티에 나오는 베티도 안경과 교정기를 빼면 저렇게 아름다운 미인이라죠.

 

하지만 어릴 적 교정기를 한 친구들은 어글리가 아니라 저에게는 부러움의 대상이었습니다. 넉넉치 못한 가정형편에 교정은 하지 못한 채 고르지 못한 치열은 사춘기 소년에게 늘 컴플렉스였습니다. 웃을 때도 손으로 가리거나 마음 껏 웃지 못했습니다. 오죽하면 웨딩촬영 하는 날 어색한 미소에 얼마나 NG가 많이 났던지 웃는 게 그렇게 힘든 줄 몰랐습니다.

 

 

 

딸아이 때문에 결심하게 된 치아 교정

 

그러던 제가 서른이 넘어 교정을 결심한데에는 계기가 있었습니다.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을 딸아이가 태어나 웃음을 되찾은 저에게 말을 배우기 시작한 아이가 던진 말은 충격이었습니다.

 

"아빠, 무서워"
아빠의 삐뚤빼뚤하고 뾰족한 치아가 아이에게는 공포로 다가왔나 봅니다.
눈치9단으로 성장한 딸아이가 더이상 아빠의 치아에 대해 이야기 하지 않았지만 고른치아로 바꿨으면 좋겠냐는 물음에는 서슴없이 고개를 끄덕였습니다.

 

 

 

 

결국 군대 한번 더 간다라는 생각으로 늦은 감이 없지 않지만 서른이 넘어 입 안에 철갑을 둘렀습니다. 무려 생니 4개를 발치하고 교정장치와 동고동락 한 지 17개월... 드디어 지난 주 교정 장치를 제거했습니다.

 

 

 

 

치아에 단단히 붙어있던 교정 장치를 떼던 순간 기분 좋은 것은 둘째치고, 내 치아가 아닌 것마냥 어색한 느낌도 들었습니다. 이제 좋아하는 커리도 마음 껏 먹을 수 있당!

 

 

 

 

기분 좋은 마음에 치과에서 바로 셀카도 작렬~ 고르게 잘 교정됐죠?

미소는 여전히 어색하지만 ^^; 웃는 연습도 많이 해야겠어요.

 

물론 이게 다 끝난 것은 아닙니다. 교정장치를 떼어냈기 때문에 다시 치아가 틀어질 수 있잖아요. 주위에도 어릴 적 교정했다가 마무리를 제대로 하지 않아 치아가 틀어진 경우를 종종 보게 되는데요. 지금부터가 정말 중요한 시기라고 합니다.

 

먼저 보이지 않게 치아 안쪽으로 치아를 잡아주고 음식을 먹거나 양치할 때를 제외하고는 보조장치를 잘 끼워줘야 합니다. 보조장치도 투명으로 치아를 본 뜬 것과 두 가지가 있네요.

 

 

 

나를 변신시켜 준 교정전문 하루에 치과

 

저를 이렇게 훈남으로 변신시켜 준 치과는 신사동에 위치한 하루에 치과입니다. 치과를 말씀드리는 이유는 위의 딸아이와의 안타까운(?) 사연을 적어 '하루에 모델' 선발대회에 응모했더니 덜컥 붙은 거에요. 비록 자세한 면담을 통해 장기적인 교정기간이 불가피하게 되어 절반가격을 부담하긴 했지만 하고 나니 돈을 주고라도 자신감을 살 수 있다면 사야한다는 확신이 생겼습니다.

 

 

 하루에 치과  http://www.davincidoctor.com

 * 홈페이지에서 상시 '하루에 모델'을 신청받고 있으니 도전해 보세요.

 

 

 

 

 

 

 

 

김성민 결혼 이슈로 덩달아 인기

 

사실 하루에 치과는 최근 유명세를 타기도 했습니다. 저를 봐주시는 미모의 이한나 원장님이 치과계의 이효리로 불리는데 얼마 전 탤런트 김성민 씨와 결혼식을 올린 주인공입니다. ^^

 

비밀 결혼을 하면서 세간에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저에게도 에피소드가 있습니다. 지난 번 치과에 갔을 때 남자분이 왔다갔다 하는데 김성민을 참 많이 닮았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근데 비니를 쓰고 점퍼를 입어 전혀 의심하지 않았고 더구나 물건을 나르거나 병원일을 돕고 있어 새로운 직원인 줄 알았어요.

 

그로부터 5일 후 김성민 결혼했다고 기사가 뜨더라구요.

앗... 실제 제가 치과에서 뵌 분이 김성민 씨였던 거죠. 요즘 김성민 결혼의여신 드라마로 지상파 복귀도 논의중이라 하던데 결혼의여신은 따로 있었네요. 두 분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

 

 

 

 

 

하루에 치과 내부의 모습입니다. 깔끔하죠? 며칠 전 대기실의 TV는 치웠더라구요.

김성민 씨가 그랬듯 연예인들도 진료받는다고 하네요.

 

그나저나 모델이 되면 성형외과 모델처럼 before / after 얼굴이 나온다는데... 떱

혹시 지하철이나 지면에 제 얼굴 보더라도 낙서하거나 찢지 마시고 반갑게 맞아주세요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