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세계최대의 말레이시아 국기봉을 북한이 만들었다고?

여행스토리/해외

by 하얀잉크 2011. 7. 14. 02:55

본문

말레이시아에 세계최대 국기봉이 있다고?

 

보통 세계에서 가장 높은 산이나 가장 높은 빌딩 등등은 자주 언급되지만 세계에서 가장 높은 국기봉에 대한 이야기는 저도 말레이시아에서 처음 들었습니다. ^^

쿠알라룸프 시내에 위치한 메르데카 독립광장. 자유를 의미하는 이 광장은 말레이시아가 1957년 영국으로부터 독립했던 유서깊은 역사의 현장이라고 합니다. 

광장에 우뚝 솟은 국기봉이 무려 100미터가 넘는다고 합니다. 150미터라는 말도 있는데 버티고 서 있는 것이 용하네요. 영국으로부터 독립을 하면서 영국기가 내려지고 말레이시아 기가 올려졌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역사적이고 세계적인 국기봉을 북한에서 만들었다고 하네요.

 

워낙 주체사상을 중심한 찬양을 중시하는 북한인지라 국기봉을 건설하는 기술이 세계적이라 합니다. 그래서 말레이시아의 요청으로 북한의 기술자들이 세운 것이라 하니 새삼 다르게 느껴지더라구요. 현재 말레이시아에 북한사람들이 더러 살고있는데 북한음식식당도 있다고 합니다.

 

가이드의 이야기에 따르면 한국 교민들도 종종 가며 북한음식을 맛보고 하는데 남북관계의 경색 이후 대사관에서 북한식당 출입을 금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메데르카 독립광장은 이렇게 차량이 다니지 못하게 차단시켜 놓았더라구요. 덕분에 사진찍는 명소가 되었습니다.



* 하얀잉크의 말레이시아 여행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