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63빌딩 앞 명당에서 촬영한 2014 서울세계불꽃축제 불꽃사진

문화 리뷰/공연 전시 영화

by 하얀잉크 2014. 10. 5. 03:22

본문

2014 서울세계불꽃축제를 가다, 불꽃사진 촬영기


서울세계불꽃축제를 다녀와 사진을 정리하며 매년 드는 생각은 불꽃사진 촬영은 여전히 어렵다는 것입니다. 야경사진과는 또 다릅니다. 실력은 미천하지만 Best of Best 명당으로 통하는 63빌딩 앞 불꽃좌석에 앉아서 그나마 건진 불꽃축제 사진을 공개합니다.





2014 서울세계불꽃축제의 포문을 연 것은 영국이었습니다. 올해는 불꽃사진 촬영 노하우에 대한 매뉴얼도 꼼꼼히 준비하고 그야말로 배수의 진을 쳤는데 불꽃이란 그리 간단히 잡히는 것이 아니더군요. 또 한번 멘붕에 빠지며 영국 불꽃쇼에서는 거의 건진 사진이 없습니다.







하지만 왜, 불꽃촬영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이 자리선정이라 하는지 이제부터 실감하게 되실 겁니다. 그냥 내 식대로 하자 마음먹고 S모드에서 셔터스피드 30에 조리개 수치를 조절하며 촬영에 들어갔습니다. ISO 100. 어떻게 찍든 예술작품이 됩니다.

 














연사로 촬영하고 GIF 애니메이션 효과를 주었더니 그야말로 빵빵 불꽃쇼가 펼쳐지는 듯 합니다. 이탈리아는 서울세계불꽃축제의 단골손님인 중국과 이탈리아의 불꽃쇼도 환상적이었습니다. 특히, K-pop에 맞춰 신나는 연출을 준비한 이탈리아의 불꽃쇼가 인상적이었습니다.








불꽃축제의 진정한 주인공은 대한민국, 한화


하지만 언제나 그렇듯 불꽃축제의 대미를 장식하는 것은 대한민국을 대표한 한화그룹이죠. 이 날 아시안게임 폐막식이 겹쳐 여의도 공원에서는 적당히 하지않을까 걱정했는데 만족스러울 만큼 화려한 불꽃쇼를 선보였습니다.


어떤 불꽃이었는지 감상하시죠.

















"2015년 더욱더 새로운 모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클로징 멘트는 내년을 기약하는 인사였습니다. 저 역시 업그레이드 된 촬영 솜씨로 내년을 기다리겠습니다. 못다한 이야기와 사진은 계속 업그레이드 해서 올리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