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000원이면 와펜으로 구멍난 티셔츠 깜쪽같이 리폼 완성

제품 리뷰/패션/Shoping

by 하얀잉크 2014. 8. 26. 07:30

본문

구멍난 티셔츠, 1000원짜리 와펜으로 완벽 리폼


와펜이라고 아시나요? 자켓이나 조끼, 셔츠 등에 덧대는 패치를 이르는 말인데요. 평범한 디자인을 스타일리쉬한 변화를 주기 위해 주로 사용하는 아이템이죠. 사실 개인적으로 와펜은 물론 리폼 모두 생소하기만 한데 우연히 알게 되어 요즘 고민이었던 문제를 한 방에 해결해 주었답니다.  






얼마 전 티셔츠들에 구멍이 뽕뽕 생기는 황당한 일이 생겼는데요. 희한하게 서너 벌이 모두 오른쪽 끝단 부분에 동일하게 구멍이 생긴 것입니다. 구멍 난 티셔츠를 입고 다니기도 그렇고 그렇다고 구멍 하나로 티셔츠를 버리기도 애매한 상황.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다가 찾은 아이템이 바로 와펜입니다. 






최근 제가 인터넷으로 구입한 와펜입니다. 900원짜리인데 800원 정도 추가하면 다림질용으로 살 수도 있습니다. 튼튼하게 오바로크 박음질을 하고 싶다면 세탁소에 맡겨도 1000원도 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전 간편하게 다림질용으로 구입했습니다. 


스타일에 변화를 주기 위한 목적이 아니기 때문에 가급적 눈에 띄지 않는 디자인과 작은 사이즈를 고려했는데, 정말 다양한 디자인과 사이즈의 와펜이 많더라구요.(참고로 ORIGNAL은 촌스러워 보여서 탈락)





리폼하는 방법은 무척 간단하고 쉽습니다. 먼저 구멍 난 부위에 와펜을 덮습니다. 삐뚤지 않게 놓는 것이 관건입니다. 





충분히 예열된 다리미로 와펜 위를 꼼꼼히 다려줍니다. 너무 오래 다리면 옷이 타거나 손상될 수 있으니 조절하면서 꼼꼼히 다려주면 끝!






어떤가요? 정말 깜쪽같이 티셔츠에 부착되었습니다. 총 1,700원 들여 새 티셔츠를 얻은 기분입니다. 디자인도 크게 눈에 띄지 않고 원래 있었던 것마냥 만족스럽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