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파인드라이브 iQ 3D 7000v 내비게이션 차량 거치대 설치

제품 리뷰/자동차

by 하얀잉크 2014. 7. 30. 02:46

본문

파인드라이브 iQ 3D 7000v 내비게이션 차량 거치대 설치기


개봉기와 액정보호 필름 부착에 이어 드디어 차량에 파인드라이브 iQ 3D 7000v 내비게이션을 설치해 보겠습니다. 이미 파인드라이브 iQ 3D HD300 을 사용하며 설치해 보았기 때문에 어렵지 않은 작업이었지만 기존 거치대와는 다르게 설치를 했습니다.






설치 전 그동안 사용해 왔던 파인드라이브 iQ 3D HD300과 거치대의 모습입니다. 많은 운전자들이 사용하는 것처럼 거치대의 흡착판을 앞면 유리에 부착하고 내비게이션 하단을 차량과 맞닿게 설치했습니다. 내비게이션과 차량 사이에는 고무패드를 사이에 넣어 충격을 받지 않도록 했는데 1년 반 정도 사용하니 고무패드가 홀쭉해졌습니다.





그런데 최근 날씨가 무더운 탓인지 얼마전부터 흡착판이 떨어지곤 했습니다. 흡착판을 살펴보니 얼마나 태양열이 뜨거운지 한쪽 일부가 녹아버린 것 같습니다. 추운 날씨에 거치대가 곧 잘 떨어질 수 있다고 들은 것 같은데 여름에도 열을 받으면 떨어질 수 있답니다.




▲ 흡착판을 유리면에 부착할 경우 면류의 천으로 유리의 해당부분을 깨끗이 닦아줍니다.




▲ 흡착판을 바닥에 부착한다면 동일하게 해당 부분을 면류의 천으로 깨끗이 닦아줍니다.






저는 이번에는 바닥에 거치대를 부착하기로 결정하고 설치 준비를 했습니다. 거치대는 상하 조절 돌림쇠와 좌우 조절 돌림쇠를 돌려 자신이 원하는 눈높이에 고정합니다. 그리고 흡착판에 붙어있는 종이도 떼어내어 줍니다.





내비게이션이 잘 보이는 위치를 고려해 자리를 잡고 흡착판을 바닥에 붙여줍니다. 끝으로 고정레버를 돌려 흡착을 강화하고 견고하게 고정시켜 줍니다.







설치가 완료된 파인드라이브 iQ 3D 7000v 의 정면, 우측, 좌측 모습입니다. 조금 앞으로 숙여졌다 생각이 들었는데 사용해 보니 빛반사도 덜하고 선명하게 잘 보이네요. 혹시 뜨겁거나 추우면 다시 떨어질지 모르지만 일단 지금까지는 만족입니다.





내비게이션의 전원 케이블은 차량 소켓에 꽂아 전원을 연결합니다. 전원케이블에 USB 단자가 있어 추가로 꽂을 수도 있습니다. 제 차량은 소켓이 부족하다 보니 대환영입니다.





어떤가요? 파인드라이브 iQ 3D 7000v 내비게이션 차량 거치대에 설치하기 무척 쉽죠? 이번에는 오래가야 할텐데 혹시 유리와 바닥 중 어디에 설치하는 것이 좋은 지 아시는 분은 조언 좀 해주세요. 다음에는 직접 터치 하지 않아도 척척 실행할 수 있는 무선 리모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본 포스팅은 파인드라이브로부터 제품을 무상 대여받아 사용 중 작성한 체험기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